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쏭쏭작가 Jun 04. 2023

평온한 일상에 대한 바람

온전히 편안한 순간을 누리는 삶을 살고 싶다.

평온하게 살고 싶다.


초여름, 춥지도 덥지도 않은 상태로

밖의 살살 불어오는 바람을 느끼고

어두워지는 하루를 느끼는

걱정도 불안도 불만도 없이 평온한 시간이 있는 삶을 살고 싶다.


회사 일로 걱정과 초조한 마음이 이는 일상도 감사한 것임을 안다

퇴근 후 공부하고 나를 다독이는 순간도 삶의 일부라는 것도 알고 있다

조금 일찍 일어나 책을 펼치는 하루도 소중하다는 것을 안다


매일의 투두리스트를 지워가는 것이 얼마나 값진 것인지 그 일상이 주는 소중함을 알고 있다.


그러나 가끔, 이뤄내고 성취하고 싶은 마음을 벗어나

시간의 타임 버튼을 누르고 평온한 순간을 갖고 싶다


아무것도 안 해도 되고, 내일의 조바심과 불안을 느끼지 않는

가지지 못함의 불만이나 박탈감 없이,

갖고 싶은 것도 버리고 싶은 것도 없는 그 상태로  

온전히 편안한 순간이, 일상의 한 부분이 되어버린 삶을 살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혼자 산을 올라가는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