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코치연구소
창업 인큐베이팅 과정은 2016년 5월부터 시작했습니다. 이대섭 대표님을 만나 1달을 기획한 후 시작한 첫번째 프로젝트였죠.
창업 마인드 특강을 시작으로 예비창업자들에게 자신에 대한 이해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렸습니다. 트렌드에 맞는 아이템 발굴, 고수익을 창출하는 비즈니즈 전략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창업자의 마인드임을 강조했습니다.
이제 창업은 단순히 경제적인 이유로 시작해서는 안 됩니다. 100세 시대에 맞게 자아실현을 이뤄낼 수 있는 방향에 맞춰야 합니다. 경제적인 이유만으로 창업시장에 진입하면 좌절과 절망을 경험할 확률이 높습니다. 게다가 지속적인 경영이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창업은 나의 삶과 일치해야 합니다. 하루하루 살아가는 이유와 창업하는 이유가 일치할수록 심플합니다. 일과 삶 자체가 심플해지기 때문에 매우 강력해집니다. 눈치 보지 않고 소신껏 일하면서 단단해집니다. 작은 성공이나 작은 실패에 좌지우지되지 않습니다. 먼 곳을 바라보며 묵묵히 나아가는 힘이 생깁니다.
자신의 비전을 이뤄나가기 위해 창업하는 것이며, 자아실현을 위해 살아가는 것입니다. 자기이해와 자기분석을 바탕으로 아이템 선정, 비즈니스방식 여부, 비전과 사명을 정합니다. 처음부터 쉽게 찾아지지 않습니다. 큰 비전과 사명을 가진 사람일수록 긴 시간이 필요합니다. 비결은 포기하지 않는 것이죠.
직장에 다닌다고 해서 창업자 마인드가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면 착각입니다. 직장이든 자영업이든 상관없습니다. 주체적으로 살아가는 사람은 창업자 마인드를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어디서 무슨 일을 하든 본인의 의지와 사명에 맞춰 이뤄나가는 것이 창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