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돌보는 7가지 글쓰기
글쓰기를 통해 자신의 마음을 돌보는 여정을 마무리하며, 한 가지 질문을 남깁니다.
“당신은 오늘, 당신 자신과 진심으로 대화했나요?”
우리는 크고 작은 삶의 무게를 짊어지고 살아갑니다. 주로 미래를 걱정하며 밤잠을 설치고, 지나간 일을 아쉬워하며 마음을 달랩니다. 삶은 멈추지 않고 흘러가지만, 이 책을 읽는 동안 잠시 멈춤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순간의 감정에 충실하며 글을 써보세요.
이 책에서 제안한 7가지 글쓰기 방법은 어려운 기술이 아닙니다. 이야기를 잘 쓰기 위한 것도 아니고, 누군가에게 잘 보이기 위한 글도 아닙니다. 중요한 건 글쓰기를 통해 나를 이해하고, 내 마음을 돌보고,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글쓰기는 삶의 나침반입니다. 글쓰기는 단순한 기록이 아니라, 삶의 나침반 역할을 합니다. 혼란스러운 시기에 내 현재 상황을 보여주며 길을 제시하고, 안개 속 불안한 미래에는 희미한 등대가 되어 가야 할 길을 보여줍니다.
자유 글쓰기를 통해 마음의 실타래를 풀고, 감정 일기를 통해 내면을 정리하며, 감사 일기로 삶의 소중한 순간들을 발견하고, 목표와 희망을 쓰며 미래로 가는 발걸음에 용기를 주고, 자전적 소설 쓰기는 내 삶을 재구성하게 도와줍니다. 이 모든 글쓰기는 나 자신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한 길입니다.
이제 책을 덮고, 펜을 들어보세요. 키보드 앞에 앉으세요. 이야기를 쓰는 동안 당신은 그저 70억 지구인의 한 사람이 아니라, 삶의 주인공이 될 것입니다. 세상에 유일한 당신의 이야기를 글로 기록하며, 마음의 언어로 대화해 보세요. 그 안에서 새로운 가능성과 방향을 발견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글쓰기를 시작한 당신에게 진심으로 응원의 마음을 보냅니다. 글쓰기가 저에게 그랬듯, 당신 삶에 작은 쉼과 변화를 선물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글을 통해 스스로 돌보는 여정에서, 당신이 더 단단하고 빛나는 사람이 되길 기원합니다. 당신만의 글쓰기가, 당신만의 세상을 만들어 줍니다.
『소심한 중년은 안전한 투자에 끌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