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상현 Aug 12. 2017

나만의 시선으로 세상을 보다

나를알면세상이보인다

책을 많이 읽었다, 강의를 많이 들었다, 자격증을 많이 취득했다, 세상을 오래 살았다, 높은 지위에 올라갔다, 여행을 많이 다녔다, 돈을 많이 벌었다 등 자랑할 것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정말 자랑해야 하는 것은 나의 변화와 성장이 아닐까요?

책을 통해, 강의를 통해, 공부를 통해, 일을 통해, 돈을 통해, 여행을 통해 내가 얻은 것은 무엇일까? 그로 인해 어떻게 성장했는지 삶으로 보여주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수많은 책을 읽었음에도, 수많은 강연을 들었음에도, 수많은 돈을 벌었음에도, 그렇게 오랫동안 삶을 살았음에도 나다운 삶을 보여주지 못한다면 그 행동을 이제 멈추어야 합니다. 그리고 나를 돌아봐야 합니다. 진정한 행복을 위해서.

나만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봐야 합니다. 나답게 사는 것은 나만의 시선으로 세상을 재해석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해석은 참고할 뿐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배신은 나의 욕심 때문에 당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