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문연 May 13. 2020

자기 기록의 글쓰기 해보고 싶은 분?

나의 이야기를 글로 쓰다



1. 자기 기록의 글쓰기

나의 이야기를 글로 써보고 싶은 분들을 위한 글쓰기 수업을 진행합니다.


교재는 제가 쓴 <매일 하나씩 쓰고 있습니다>이며

50가지 꼭지에서 원하는 주제를 골라서 쓰는 것으로 진행합니다.


자기 기록의 글쓰기는

글을 어떻게 쓰는지 가르치는 수업이기보다는

글을 자유롭게 쓰지 못하게 하는 스스로에 대한 틀을 없애는 데 집중합니다.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틀린 글쓰기란 없습니다.

내가 쓰고 싶은 주제, 쓰고 싶은 생각, 쓰고 싶은 감정 등을 글로 쏟아낸 후

그렇게 쓴 글은 분당 글쓰기 카페에 업로드합니다.

서로의 글에 대한 느낌을 공유하고 제가 댓글로 간단히 피드백합니다.


2.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나이>

30대부터 60대까지 여성

<니즈>

나의 이야기를 글로 써보고 싶은 분

글쓰기를 취미로 시작해보고 싶은 분

말랑말랑한 글쓰기를 시작해보고 싶은 분

일주일에 하나씩 꾸준히 써보고 싶은 분

자기 기록을 통해 나를 이해하고 싶은 분


3. 5생글 수업 방식

수업 준비: 매 주 책에서 원하는 주제의 글을 읽고 글감과 특정 키워드를 생각해옵니다.

1시간: 돌아가면서 생각해온 글감을 이야기 나누기 => 생각의 확장 & 정리 & 아이디어 공유

1시간: 생각해온 글감에 따라 주제 글쓰기 (카페 업로드 필수)


4. 교재 책 목차


[1~10] 밥/옷/잠/술/운동/알바/화장/형제자매/요리/대중교통/

[11~20] 트라우마/동물/영화/성격/학원/운전/친구(우정)/공부/부모님/나이

[21~30] 위로/공중목욕탕/느림(여유)/노래(방)/관계(맺기)/미용실(머리하기)/독립(혼자살기)/병원(응급실)/유머(함께 웃기)/돈(경제관념)

[31~40] 허세(신은 어디로 갔을까?)/죽음(내가 죽으면)/초(간단)능력/어른(이 된다는 건)/기억(무능)력/충돌감(을 느낄 때)/자유(감당력)/간식(의 추억)/아픔(생존보고서)/사랑(을 생각해보다)

[41~50] (좋아하는 것들)에 대하여/(싫어하는 것들)에 대하여/공공 (화장실)잡담/내가 사랑한 (삽질)들/이웃동물 (관찰기)/이루지 못한 (상상)/하고 싶은 (캠페인)/(우리동네)를 소개합니다/(두려움)은 나의 것/(미래)의 나에게


  

5. 개강날짜/장소/시간/신청인원/비용/신청방법

6 6일 토요일 - 6 27 토요일 오전 10 - 12

장소: 구미동 가비명작

신청인원: 6명

비용: 4주 10만원(책값+택배비 포함된 금액이며 세미나룸 대여비는 미포함 금액입니다)

신청방법: 010-팔육삼칠-1429로 [이름/나이/신청이유/자기 기록의 글쓰기 신청합니다] 보내주시면 계좌번호 보내드리며 책은 택배로 보내드립니다.


♣ 코치 소개

이문연

출간책] 스타일, 인문학을 입다 / 주말엔 옷장 정리

자비출판] 매일 하나씩 쓰고 있습니다.

전자책] 기본의 멋 / 어쩌다 1인기업 / 나답게 당당하게 자유롭게 외

매거진의 이전글 인생 이 쉥키 2화 나 잘하고 있는 걸까?의 의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