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ONIZ Dec 09. 2019

아이언맨

페르소나에 대하여

나는 아이언맨 :

가면 쓰고 세상을 다.

당신은 지금 내 가면을 보고 있다.


틈새 없는 99종 가면 세트,

배역에 따라 말투와 표정이 바뀐다.


엄마 기판기, 아들 가면

아들 위 생 자소서, 아빠 가면

공인 결혼 xx주년 차 남편의 가면

무제한 제조기, 학벌 가면

기한제  클럽 멤버십, 직함의 가면

,

문자 레고 블록 게임, 시인의 가면

...& 93s more



그래서

나는 아이언맨 :

가면들의 총합 지금의 '나',

사회가 인정하는 나의 평판, 성적표이다.


오래전  사진을 보았다.

그리고 거울 앞에 선 적이 있다.

문득 가면을 벗고 싶었다.


직함과 벌의 가면

가장의 가면 차례차례 벗었다. 

마지막으로 아들의 가면 벗었다.


거울 속 어린아이가 서있다.

나를 본다.

미소를 지어 보였다.

아이도 살짝 웃는다.

평화다.


처음엔 어색했지만

이제는

이따금씩 가면을 벗고 둘만의 세계로 들어간다.



오늘도

나는 아이언맨 :

가면을 고쳐 쓰고 출근을 한다.

팍팍한 세상, 가면을 벗을 수 없다.

무거운 요즈음, 새로운 가면이 필요하다.


빈틈없는 하루를 다짐한다.


가면 안에서 어린아이가 피식 웃다.

그 모습을 보다

나도 모르게 음이 터져 나왔다.

자유롭다.

201912071143 pm

매거진의 이전글 베니스 2019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