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즈나 Feb 02. 2016

유연의 꿈

그림으로 공감하기

어릴 적

발레를 할 기회가 있었다면,

체조를 해보라던 주변의 권유를 엄마가 받아들였다면

지금의 각목 같은 내 몸은 좀 달라졌으려나.


나는 뻣뻣하다.

무척.


그래도 체육은 좋아해서 점수는 항상 좋았다.

유연성 테스트 빼고. 이건 항상 마이너스의 기록.

90도 인사도 못한다. 다리 땡겨서.

생각해보면 더 어릴 적엔 고무줄도 잘 못했다.

가슴 정도까지 올라가면 발을 들어 올려 줄을 못 감았다. 난 항상 깍두기였어......


10대 때 이 문제점을 인지해서 뭐라도 했으면 좋았을 텐데

난 다리가 긴가보다-. 하고 현실도피를 하다 보니

나는 이제 굳어가고 있다......


그러나 아름다운 동작이나 몸선은 여전히 동경했고

큰 결심을 하고 요가를 배우러 간 적이 있다. 딱 일주일.

너무 정적인 운동이라 좀이 쑤셨고

거울로 비치는 목석같은 내 모습이 너무 싫어서  또다시 현실 도피.


지금은 좀 더 동적이고 스트레칭도 하는 운동을 하고 있는데

무릎 뒤, 오금이라 불리는 그곳이 너무 아프고 너무 안 펴진다.



이제 와서 유연해져서 뭐하나- 하는 현실도피성 생각도 있지만

발도 내 맘대로 쭉 펴지 못하는 게 어쩐지 한심하고 오기도 생긴다.


2016년 일기장에 쓴 목표 중 하나는 '유연해지기' 


올해 안에는 다리 찢기를 해서 팔꿈치가 바닥에 닿아보고 싶다.

오금이라 불리는 무릎 뒤가 쫘악 펴졌으면 좋겠다.


제발 유연 유연 해져서 스트레칭이 '고통'이 아닌 

'시원함'으로 다가왔으면 좋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횡단보도 건너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