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마케터이지만 카피의 중요성과 의도를 알면서도
특히 마케팅 책에서 제목에 잘 혹하기도 한다.
이 책도 그러하다.
책이 나쁘다는 게 아니고, 개인이 원하는, 필요로 하는 책과 타깃이 안 맞을 수도 있다는...
물론 솔직히 국내는 거의 2년 반 동안 손을 놓고 있어서 다 다시 봐야 하는 부분도 있다. 평점도 보고 후기도 보고 (실구매자 중심) 했는데 머릿속 정리하기에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다. 검색엔진과 바이럴 상위 노출 알고리즘, 광고 매체 특징들이 너무 바뀌어서.. 최근 나온 책 중에서 이 책을 골랐다.
저자는 광고 실행사 대표.
대대행시라고 봐도 되겠다.
그들의 입장이 궁금해서 본 것도 있고,
그들이 클라이언트에게 해주고 싶은 말들이기도 해서.
6가지 관리 전략을 제시하는데, 짧게 요약하면
1. 매출 공식을 알아라.
(매출=유입량+구매전환+객단가)
2. 잠재고객을 알아라
3. 내부고객을 잡아라
4. 상위 노출을 다시 확인.
5. 좋은 콘텐츠=구매하게 만든다
6. 측정할 수 있어야 관리도 가능하다
#책 #마케팅책 #마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