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가을바라기 Feb 07. 2024

과유불급 2

엄마, 적당히 하세요!

"엄마, 그러다 판다 되겠어요!"

안방 문을 빼꼼히 연 딸이 한마디 한다.

"왜?"

"자세 좀 봐요. 쫌만 더 노력하면 컴퓨터 속으로 들어가겠네요!"

아, 어디서 많이 들어본 말이다.

내가 늘 아이들에게 했던 그 말, 오늘은 딸로부터 되돌려 받았다.


지난달 말, 브런치스토리 작가가 되었다는 알림을 받고 몹시 기뻤다.

여름부터 시작한 글쓰기가 지지부진해 늘어지던 참에 받은 연락이라 더 좋았다.

글쓰기 동료들이 있는 톡방에 가장 먼저 알리고, 가족들에게도 말했다.

"링크 보낼까?"

"아니, 엄마. 가족끼리 그러는 거 아니에요. 각자도생!"

축하한다는 말을 싱겁게 건넨 딸은 엄마 글을 읽지는 않겠다고 선언한다.

"그래라, 그래."

순간 섭섭한 마음이 들기도 했지만 생각해 보니 딸의 말이 맞는 것 같다.

브런치스토리 안에서 내 생각을 자유롭게 펼치려면 무명 씨가 되는 게 오히려 편하지 않을까?


어쨌든 브런치스토리 작가가 된 날 이후로 좀 과속을 했다.

하루도 빠짐없이 글을 쓰겠다고 PC앞에 앉은 시간이 좀 길었다.

아니, 많이 길~~었다.

눈은 침침하고, 어깨가 살짝 결린 것도 같다.

이래선 안 되겠다 싶던 차에 자세를 지적하는 딸의 돌직구가 날아든 거다.


일단, 파업!

주말을 끼고 3박 4일 동안 한 줄도 쓰지 않고 지냈다.

'이러다 또 흐지부지 되는 건가?', '생각이 다 날아가기 전에 메모라도 해둘까?" 온갖 잡념이 휘몰아쳤다.

시작은 잘하지만 끝을 잘 맺지 못하는 고질병이 도질까 걱정도 되었다.

'에라, 모르겠고. 일단 한 자라도 써보자.' 하는 마음으로 이 글을 쓰고 있다.

급발진하다 흐지부지 되는 것보다는 느리더라도 꾸준히 가는 글쓰기를 하고 싶다.


내일은 부모님이 계신 고향으로 설을 쇠러 간다.

또 며칠 글쓰기를 못하게 될지도 모르겠다.

그래도 다시 돌아와 내 오래된 PC앞에 앉기로 다짐하며 주절주절 넋두리를 마쳐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과유불급 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