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가을바라기 Feb 07. 2024

엄마도 나쵸 좋아

“엄마, 집에 나쵸 남았어요?”

필라테스 수업을 갔던 딸에게서 전화가 왔어요.

“응? 방금 먹어치웠는데... 왜?”

“없으면 사가려고.”

“그러렴. 이왕이면 두 봉지 사 오렴.”


이번 주 내내 포트폴리오 촬영 때문에 바쁜 딸이에요.

다음 주에 있을 스튜디오 촬영에 앞서 집에서 시안을 준비 중인데, 여러 가지 소품이 필요한가 봐요.

작업한 디자인 중에 ‘맥주 페스티벌 팸플릿’이 있는데, 그 촬영을 하느라 나쵸를 샀었죠.

그제 밤 내내 주방에 온갖 조명을 다 켜고 촬영을 하더니, 아침에 일어나 보니 나쵸는 덩그러니 남아 있네요.

“정리를 좀 하지.”

혼자 구시렁대며 정리를 하려다 나쵸 한 조각을 베어 물었어요.

바사삭. 어, 왜 맛있지?

나쵸는 내 취향이 아니라며 거들떠도 보지 않았는데, 제법 맛있네요.

갱년기엔 입맛도 바뀌나요? ㅋㅋㅋ 

어차피 촬영은 끝났을 테니 마지막 한 조각까지 깨끗하게 먹어치웠어요.

그런데 나쵸가 남아 있느냐는 딸의 확인 전화가 온 거죠.

아직 촬영이 안 끝났나 봐요.

필라테스 수업을 마치고 집에 온 딸의 손에 나쵸 두 봉지가 있네요. 한 봉지는 내건가?


암튼 딸은 어젯밤에도 늦게까지 배치를 바꿔가며 촬영을 했어요.

오늘 아침엔 너무 일찍 나가서 얼굴도 못 봤고요.

주방은 어제 아침보다 더 엉망인데요.

그 와중에 나쵸 봉지 두 개가 눈길을 끄네요.

저걸 먹을까요, 말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