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호담서원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담 Jul 30. 2020

클래스 101 독서수업 수요조사

호담의 어른들을 위한 비밀 동화방

구독자 여러분... 제가 클래스101에서 '어른들을 위한 비밀 동화방'이라는 온라인 독서방(내가 만든 말 ㅋㅋ)을 열게 되었어요!!!!

클래스 101은 코로나 이후 더더욱 그 존재감이 커지고 있는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입니다. 몇 개월 전에 101에 동화 수업을 오픈하면 좋겠다는 제안을 받았어요. 그동안 101에는 독서라인 클래스가 전혀 없었기 때문에 저에겐 초기 연사로서 의미 있는 일이기도 했고(아하! 한겨레 문화센터의 청소년 인문학 독서 수업도 제가 제일 처음 맡아서 시작했어요.) 북클럽 호스트로 일하는 몇 년 간 같이 일해 보자는 제안도 몇 번 받아봤지만 가장 저에게 필요한 형태의 협업 제안이라서 기쁘고 감사한 마음으로 수락했습니다.

동화와 신화에 대한 전문적인 글을 쓰는 것이 영업에 도움이 되는 줄 알면서도 저에게는 너무 중요한 콘텐츠였기 때문에 물질적 가치가 있는, 동화의 해석이나 독서법에 대한 글과 영상은 SNS에 잘 안 올리고 있었어요. 이 수업을 오픈하게 되면 소비자에게나 저에게나 플랫폼측에나 모두 의미 있는 작업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라인업이 훌륭한 분들이 많으시고 지명도에서 제가 많이 기운다고 생각하지만 동화라는 영역에서 오래 독서모임을 해온 덕분에 독특하고 진입장벽 낮은 독서법으로 어느 정도 신뢰를 받고 있어요.

이제 본론. 제안을 받아서 준비한 클래스이지만 통과의례처럼 수요조사 기간에 200 명의 추천을 받아야 해요. 7일 동안 101원씩 후원해 주는 200명의 추천인이 필요 합니다. 내 인생에 가장 넘치는 것이 노력이고 가장 부족한 것이 인맥인데 참으로 절박한 시점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이 수업은 민담이나 신화와 같은 짧은 이야기를 통해서 스스로 읽어내고 성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내용입니다. 댓글과 1:1 코칭으로 소통하는 형태입니다. 독서 모임을 찾는데 물리적 한계가 있거나 면대면 모임이나 강의를 꺼려 하는 분들에게 징검다리 역할을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께서 추천을 해 주시면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101원 후원도 해야 하고 회원 가입도 해야 하고 번거로운 작업이라서 쉽다고는 말씀을 못 드리겠지만 프리랜서 생활이 오래된 저인지라 지인 동원으로는 30명이 한계라... 이렇게 구구절절 부탁의 말씀을 올려봅니다.

그런데 길게 써서 망한 것 같기도 하고 원래 클래스101 된 거 되게 자랑할 일인데 자랑처럼 안 보이는 거 같고 에혀...

아래 링크 타고 들어오시면 이 수업을 추천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응원하고 리워드 쿠폰받기' 이 빨간 버튼을 눌러주세요!! 찜하기로 하트도 눌러 주시구요!! 이미지와 문구들 하나하나 정성들여 꾸며보았습니다. 주변에 소개해 주시거나 공유해 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도와주세요.

여러분의 추천과 소개를 부끄럽게 하지 않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링크 연결되고 몇 초 기다리셔야 합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