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상민 Jan 15. 2023

친구를 찾는 당신에게 꿀팁 하나

이해인 <친구에게>


 

언제쯤 사랑을 다 알까요?

언제쯤 세상을 다 알까요? 



그전에

언제쯤 친구를 다 알까요? 


혹시 그대.

친구 있는가? 

내가 나이를 먹다 보니 친구가 별로 없어서

얼마전에 당황했음. 

당신에게 친구는 어떤 존재인가?

이 책을 당신이 친구하고싶은 그 사람에게 선물한다면

당신은 좋은 친구를 얻을수 있음. 


이 책은 놀랍도록 아름답고 이쁨.

내가 좋아하는 부산을 닮았음.

색감도 그렇고 문체도 좋고. 



어떻게 설명할수 없는 소중하고 존경하는 이해인수녀님께서

내가 이토록 좋아하는 친구에 관한 책을 쓰시다니. 



거기에 아름다운 톤과 풍성한 그림으로

그리고 아주 짧은 내용으로 썼으니... 

당신이 십대건 오십대건.



이책을 당신이 친구하고 싶은 그사람에게

선물한다면. 그 사람은 당신을 친구로 받아들일것임. 

물론. 이 책을 주는 그대의 마음을 알아차린다면...

이라는 부분을 감안하긴 해야함. 



어째뜬 나는 앞으로 그리고 당분간 나의 친한 친구들에게

이 책을 선물 할 예정임.  


제일 좋은 방법은 생일이나 기념일이 아닌

아무날도 아닌 그런 보통날에 선물해야하는거 잊지 말기를... 



매거진의 이전글 요한복음과 하나님나라의 콜라보레이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