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음상담사 Uni Feb 25. 2021

나에게 지적질하는 사람에게 맞설 준비

오늘은 저의 몸맘 배터리 충전하는 날이에요.
 밑미 버츄감사 리츄얼 인증이자
저와의 약속을 위해
겸손 버츄카드를 필사하며
따듯한 차도 한 잔 준비했어요.
저 필사 3년 차인데,
오늘 겸손 카드의 힘이 확 들어왔어요~~
 
 '겸손은 다른 사람을
나 자신처럼 소중히 여기는 것입니다.'
 '누구도 완전할 수 없다는 생각에서
실수를 배움의 기회로 여깁니다.'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었다면,
즉시 사과하고 용서를 구하세요.'
 ' 나는 다른 사람이나 나 자신을
 함부로 판단하지 않습니다.'
 '나는 계속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나의 능력을
소중히 여깁니다.'

한국버츄프로젝트 '겸손' 버츄카드 중에서

요즘 제 마음에서 찾던 길이 있었어요.
무의식에 있던 질문이 수면으로 올라온 지
 꽤 되었음에도 찾지 못해 답답했던 질문이에요. 상담실에서도 자주 만나는 이정표입니다.

 '상처 준 사람에게,
 어떻게 나의 상처를 보이고,
힘을 갖출 수 있을까?'

 조금씩 찾고 있 중,

  아침에 제 마음에 떠올랐던 말이
 '네가 뭔데 지적질이야, 평가질이야,
 너나 잘하세요.' 였거든요.
 
마침, 다가 온 겸손의 힘이 제게 용기를 줍니다.
 이 힘을 제 삶에서 펼치는 것만이 남았습니다.
어떻게 펼쳐갈지 기대해주세요.
아자아자!!!

#버츄카드필사 #밑미리츄얼 #밑미리츄얼메이커 #겸손 #어디서평가질이야 #너나잘하세요 #다른사람을나자신처럼소중히  #결론은나자신을소중히

매거진의 이전글 상담실 티슈 존재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