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락 Mar 12. 2023

그대의 얼굴



한번 정도 눈이 마주쳤을 뿐인데도

무언가 엄청난 것을 그 눈을 통해 봐버린 듯한 얼굴이 있다

단순 이목구비의 생김새가 아니라

그 사람이 매일 일상을 살아가며 해온 다짐이라던가

소중히 여기는 가치관등이

갑자기 읽혀지는 얼굴이 있다


그 분의 얼굴이 그랬고 나는 당황했다

평소의 생각이 뒷받침되었을 그의 삶은

나와는 얼마나 다른 것이었을지

확연히 느낄 수 있었다


얼마나 더 남았을지 모르는 하루를 소중히

작은 것에 감사하는 마음을 잊지말자고 그렇게 다짐했건만


그래도 나름 노력하며 긍정적으로 살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 얼굴을 보는 순간

어둡고 부정적인 생각들과 싸우느라  

내 얼굴은 얼마나 수척하고 고단할지 

뻔히 보일 것 같아 부끄러워 먼저 고개를 돌리고 말았다


맑은 날 산에 올라

저 높이 있는 아주 신선한 공기를 잔뜩 들이쉬고

하아- 하면서 내쉬었을 때의 그 소름끼치도록 상쾌한 순간을 닮은 

그 얼굴을 한번 보기만 한 것으로도

무언가로부터 해방된 느낌이 들었다


그 얼굴이 탐이 났다

한두번의 노력으로는 가질 수 없는 것


생각, 가치관, 삶의 우선순위와

말투와 행동과 어쩌면 무의식까지

나는 모두 피나는 노력으로 바꾸어야만  

가질 수 있을 것 같은 얼굴


한번의 부드러운 마주침만으로

내 깊숙한 곳 어딘가를

세차게 흔들어버리는

그런 얼굴


매거진의 이전글 독서에 대하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