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rapang Jan 01. 2024

내가 루틴을 만드는 이유

당신의 루틴은 무엇인가요

나는 루틴을 중요시하며 살아가는 루티너(Rountiner)다. 내가 루틴을 만드는 이유는 매일 내가 가진 최고의 잠재력을 발휘하여 창업가로서의 책임을 다하기 위함이다. 현재의 나는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주요 방향성과 팀이 함께 즐거운 여정을 같이할 수 있도록 만드는 중요 의사 결정을 대표와 함께 고민하고 실행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따라서, 매일의 내 생각과 행동들이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싶고, 그래야만 한다고 믿는다.


최고의 잠재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삶을 단순화하여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와 변수를 줄이고, 중요한 일에 집중해야 한다.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하는 일도 큰 에너지를 소비하기 때문이다. 그러기에 루틴은 내게 중요한 삶의 방식이다. 


내 출근 전 새벽 루틴은 다음과 같다.


오전 5시 기상

5분 명상

감사하는 일들과 힘이 되는 긍정의 응원을 되뇌기

가장 중요한 업무 1시간

영어, AI 이미지 생성 등 그날에 예정된 장기적 성장을 위한 공부

스트레칭과 샤워


이 모든 일들을 정해진 순서대로 진행하다 보면 하나의 의식과 같은 생각이 든다. 회사에서는 중요한 업무일수록 최대한 일찍 처리하려고 노력한다. 저녁에는 회고와 일기를 쓰는데 외부 일정이나 많은 일들로 지친 날이면 잘 지켜지지 않는 날들도 있어 아쉽다. 


삶의 주인이 되는 루틴의 순간, 나는 의미와 즐거움을 동시에 느끼며 이것이 바로 내가 매일 행복한 이유다.

혹시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당신의 루틴은 무엇인가요 :)


작가의 이전글 2024년 나를 위한 키워드: 후회 없음, 다정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