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소 Jan 01. 2023

새해, 2023!

-벌써 1년

11시 59분이 되기 전에 글을 마무리하려 했으나


생각이 많아진 탓에 12시가 지난 12시 1분인 지금. 다시 처음부터 글을 쓰고 있다.


그래서 2022년의 마지막 글이 될 뻔한 글이 2023년의 첫 글이 되었다. 이렇게 한 끗 차이로 참 많은 것들이 달라진다. 그럼에도, 나이를 한 살 더 먹게 되었음에도, 이 글을 읽는 독자분들께. 만 나이라는 것이 있으니까, 새해에는 달라진게 아무것도 없다는 그런 시원찮은 농담을 던지고 싶다.

2022년. 새로운 사람들을 만났고, 소중한 기억을 품을 수 있었다.


함께였던 친구들을,

봉사활동을 하며 만난 아이들을,

그리고 올해 만난 좋은 글과 영화들을.

오랫동안 기억하고 싶다. 그때 가졌던 생각과 기억들을 잊지 않고 더 나은 사람으로, 그리고 지금의 행복에 감사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고 싶다.


2023년에는 더 베풀 수 있길.

미워했던 것들을 조금 더 사랑하고, 사랑하는 것들을 조금 더 아껴줄 수 있길.


이 글을 읽는 당신의 2023년이 행복한 날들로 가득하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잘할 수 있을 것이라 말해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