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liss Oct 09. 2020

게리 번트와 나의 기도

기도를 할 때 간혹 투정을 부린다.

가끔 욕도 한다.

왜 내가 전에 기도한 거 들어주지 않았느냐고 말하기도 하고,

오늘은 내가 밉다고, 나의 부족함이 너무 커 반성한다고도 한다.

기쁜 일이 있었는데 지금껏 지켜봐 주셔서 감사하다고 하고,

내가 좀 더 노력할 테니 이 어려움을 잘 이겨낼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도 한다.

누구한테 빌고 있는 건지 모르겠으나

흉부를 거쳐 복강 내 울리는 소망의 공명이 몸에 가득하다.


소원은 언제나 경건하나

기도에는 눈물도 웃음도 욕도 간절함도 다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술과 공진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