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성사임당 Dec 21. 2023

내 책상이 갖고 싶어



- 내 책상이 갖고 싶어. 


 안방을 아무리 둘러봐도 답이 없기에 그냥 한 말이었다. 으흠? 추임새 한 마디와 함께 그이는 바람처럼 자기 방으로 건너갔다. 금세 커다란 레고 조각 하나가 뚝 떨어져 나온다. 우와. 가슴이 콩콩 뛰었다.

 

 그이의 방엔 긴 책상 두 개가 연결되어 있다. 그 위엔 그럴듯한 듀얼 모니터와 집채만 한 프린터, 꼬마 사이즈 프린터, 스캐너와 두툼한 부동산 자료집들이 너절하게 자리했었다. 남편은 붙어있던 책상 중 작은 쪽을 떼어 내게 주었다. 거실 티비 옆 잠자던 컴퓨터 본체와 창고 속 오래된 모니터도 상봉시켰다. 여분의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도 어디선가 나타났다. 아이 방에서 삼단 책꽂이까지 훔쳐 오니 허탈할 정도로 완벽했다. 이렇게 쉬운 일이었다니. 늘어뜨린 레고들이 마음 잘 먹은 어느 날 뚝딱 조립되듯 완성된 내 책상. 눈앞에서 트랜스포머를 보았다.


 나만의 방을 감상하고 있는데 그이가 연필꽂이 하나를 삭 닦아 내밀었다. 잘 써라. 너무 고마워서 감격의 눈길을 흠뻑 보냈더니 한다는 말이 “네가 삘 받아서 갑자기 백만 원짜리 노트북이라도 지를까 봐...”라고 했다. 그래서 무일푼 방구석 마술쇼를 벌인 거다.


 책, 영화, 인생, 남편. 반전 있는 것들은 사랑할 수밖에 없다.

작가의 이전글 닭다리 건배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