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도경 Jun 21. 2017

컴뱃 바이블 3 - 특수작전부대 편-

밀리터리 마니아들의 레어 북

서점에 갔다가 나와 있는 걸 보고 냉큼 샀습니다.

1,2권이 절판된지도 한참인데 이제야 3권이 나온다는 게 신기할 정도군요.

저 같은 사람이야 바로 지르겠지만 과연 이게 얼마나 팔릴지도 약간 걱정되긴 합니다.

그래도 이걸 내줬다는 것에서 참 마니아 입장에선 기쁘기 그지없네요.

내용도 나름 충실합니다.

1~3권 전체 인증



컴뱃 바이블 -특수작전부대 편-


저자: 우에다 신

역자: 홍희범

발행일: 2012. 4. 20.

정가: 15,000원  


특수작전부대(Special Operation Group)의 개념과 무기, 전술, 편제를 다룬 컴뱃 바이블 시리즈 제3탄

육군의 전투 교범을 만화로 옮겨서 화제를 모았던 우에다 신의 컴뱃 바이블 시리즈의 제3탄은 특수작전부대 편이다.

정규전이 아닌 특수전으로 비정규전, 치안유지, 요인 경호, 대테러 전투의 내용을 다룬다. 전편에 등장했던 호랑이 교관 폴리와 샌디 상병이 이번에도 다시 등장, 어려운 특수작전부대에 관련된 개념과 용어들을 재미있게 풀어주며, 델타포스 출신의 몰리 상사가 초빙되어 전문가로서 진행을 돕는다. 한국에서 컴뱃 바이블이 출간된 지 20년 만에 나오는 후속작인만큼 많은 밀리터리 팬들의 기대를 부응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것이 경호원이다.

흔히들 영화, TV에서 보아왔던 경호업무와 관련된 생생한 정보들이 가득하다. 요인을 에스코트할 때 인원수에 맞춘 포메이션, 차량 점검 기술, 도청기, 폭발물 발견 기술, 경호원의 장비 등 경호를 위한 다양한 정보들이 도해로 설명된다. 


경찰 저격수, 이것이 다르다.

경찰의 저격부대는 군대의 저격부대와는 완전히 다른 존재로 저격 거리는 보통 100미터 이상 떨어지지 않는다. 경찰의 저격은 전장과 달리 최대한 범인에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경찰 저격수의 임무 80% 이상은 감시 임무라는 점도 큰 차이라고 볼 수 있다. 경찰 저격수의 편성, 훈련, 운용에 관련해 알아보자. 


게릴라 토벌작전

비정규전이란 용어는 낯선 전문용어로 ‘종래의 전쟁 형태와 다른 제한전쟁’ 이것이 일반적인 비정규전의 정의이다. 현재 세계 각국에서 벌어지는 분쟁 대부분이 ‘비정규전’이다. 비정규전 중 대표라 할 수 있는 것이 게릴라전이다. 본서에서는 게릴라에 대응한 특수부대의 전술을 정찰, 공격, 매복, 패트롤을 사례로 제시한다. 


대테러 전투  

기존 전쟁과 달리 분쟁, 암살, 폭탄테러, 쿠데타를 저강도 분쟁이라 한다. 이런 저강도 분쟁 중에서도 가장 위협이 되는 것은 테러리즘. 테러에 대응하는 대테러부대의 전문기술과 장비에 대해 알아보고, 대테러부대의 인질구출작전을 실감 나게 체감해보자. 


위 설명문 출처 - 도서출판 길찾기 카페(발행사) http://cafe.naver.com/gckbook/117

매거진의 이전글 한국 슬레이어즈 팬픽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