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lass101.page.link/vGA8
프리랜서 작가 경력 13년! 모든 경험과 노하우 팁을 대방출 합니다!
클래스101에서 전자책을 구매하세요!
3) 깔끔한 경력서를 만드는 방법은?
회사에게 일을 나에게 맡기라고 메일을 보낼 때는 꼭 두 가지를 첨부해야 한다.
포트폴리오랑 경력서이다.
포트폴리오는 당신의 능력을 입증하는 것이라면, 경력서는 내가 어떤 사람인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한다.
위 그림과 같이 파워포인트로 깔끔하게 만들어야 한다. 작업한 이미지가 있다면 함께 첨부한다.
그래야 경력이 허위가 아니라는 사실을 입증하고 업체에게 신뢰를 줄 수 있다.
경험에 의하면, 포트폴리오를 보고 미팅을 하자고 연락이 오는가 하면, 경력서를 보고 미팅을 하자고 연락이 오기도 한다.
그래서 포트폴리오와 경력서를 모두 만들어 놓는 게 좋다. 하지만 나를 어필하겠다고, 자기소개를 넣는 우를 범하진 말기 바란다. 당신은 지금 회사에 취업을 하려는 취준생이 아니다. 이 분야의 전문가로서 협업을 하는 입장이라는 뜻이다. 동등한 수평관계임을 명심해야 한다.
또 경력서에 글쓰기와 관련 없는 경력은 절대 넣지 마라. 지금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게 아니다. 오직 글과 관련된 경력만 써 놓고, 나머지는 기도를 하든 108배를 하든 운명에 맡기자.
왜 이런 말이 있지 않나?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끝은 창대하리라."
이제 막 프리랜서 작가의 길을 가려한다면, 시작은 당연히 빈약하고 빈곤하고 미약해 보일 수밖에 없다.
그러니 경력이 없다고 해서 기죽지 말자. 그럴 때 능력을 입증하는 습작품이 있지 않은가.
*경력서는 글로만 적으면 안 되고 반드시 이미지를 넣어야 합니다. 이미지를 넣어야 가시적인 효과로 이 사람이 작업을 했다는 느낌이 더욱 와닿기 때문입니다.
텀블벅에서 <프리랜서 작가로 한 달에 400~1000만 원 버는 법>을 펀딩 중입니다.
얼리버드 패키지를 펀딩 하면, 심리질환을 바로 알고 창작에 활용할 수 있는 <심리질환 창작서>를 무료로 드립니다.
또한 펀딩을 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심리질환이 어떻게 생기는 것인지 이해하기 쉽게,
<실제 상담사례집>을 사은품으로 드립니다.
선착순이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아래 링크 클릭!
텀블벅이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입니다. 펀딩 기간 동안 예약결제를 하고, 펀딩이 끝나면 상품이 배송(전송)되는 시스템입니다. (공동구매 방식과 비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