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열차에 올라타는 법>

by 아르노
캡처.PNG


"그럼 어떻게 해야 부의 열차에 탈 수 있나요?"
나는 이렇게 대답했다.
"자신의 가치를 스스로 정할 수 있는 사람이 되세요."
다시 말해, '가격 결정권'을 손에 넣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려면 원천 정보를 만드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정보를 가공하여 발신하기만 해서는 언제까지나 발신자에 머무를 수밖에 없다 예를 들어 출판의 경우, 인세라는 로열티는 정보를 만드는 사람에게만 발생한다. 그렇기 때문에 저자는 꾸준히 인세를 받고 기고가는 일회성 원고료를 받는다.


"돈은 끊임없이 흐르는 것이라 주고받을 때 반드시 마음을 담아라."
무언가를 살 때 비싸다거나 아깝다고 생각하며 돈을 내면 점점 가난해진다. 반대로 무언가를 사거나 돈을 낼 때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면 돈은 10배, 100배가 되어 돌아온다.


네 번째는 '자기 투자'다. 말 그대로 자기 자신의 머릿속에 투자하는 것이다. 나는 독서와 세미나 참가비로 연간 1억 원 이상 쓴다. 그렇게 해서 매년 수백억 원을 벌어들인다. 돈은 도둑맞을 수 있지만, 머릿속에 쌓은 지혜와 지식은 어떤 도둑이 와도 빼앗기지 않는다.


소프트뱅크의 손정의는 이렇게 말했다.
"사업의 성공은 확률 문제다."
즉, 여러 차례 도전할수록 성공 건수도 늘어난다는 뜻이다. 그렇게 하려면 지체 없이 과감하게 결단을 내려야만 한다. 그러나 사람들은 대부분 결단하기를 두려워한다. 그 결과, 부의 열차에 탈 기회를 놓치고 서민 열차에서 생을 마감한다. '그때 결단을 내렸다면 어떻게 되었을까?'하고 후회해도 인생은 변하지 않는다. 행동으로 옮겨야만 성공을 거둘 수 있다. 미루지 말고 지금 당장 결단을 내리면 기회가 늘어난다. 그것이 성공 확률을 높이는 유일한 방법이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40세에 은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