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미술계 아트 뉴스 구독 신청]

매일 아침 9시, 미술계의 흐름을 선별해 전달하는 아트 뉴스

by 김도형
아트뉴스.png

국내외 미술계 뉴스를 기반으로 한 일간 아트 뉴스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공신력 있는 미술 전문 매체의 보도와, 동시대의 감각으로 읽어낼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들을 엄선해 매일 아침 전달합니다. 이 뉴스는 처음엔 저 자신이 공부하고자 시작한 작업이었지만, 지금은 개인적으로 소중히 생각하는 몇몇 분들에게 선별적으로 무료 배포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아직은 ‘베타’에 가까운 단계이기에, 뉴스 수신자 분들과의 피드백을 통해 완성도를 높여가고자 합니다. 특히 기존 아트 뉴스에서 채워지지 않았던 갈증이나 궁금증이 있다면 자유롭게 소통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뉴스는 정보를 전달하는 동시에, 함께 만들어가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서비스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일 아침 9시 일괄 발송


국내외 아트 뉴스 요약


미술 시장에서 주목할 작가 및 갤러리 소개


주 1회, 글로벌 아트씬의 주요 갤러리·작가 분석


관련 법제도, 트렌드, 수집 및 시장 흐름 등 미술계 실무·시장의 핵심 정보


지속적 업데이트 및 콘텐츠 보완 예정



아트 뉴스 수신을 원하시는 분은 DM 혹은 메시지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의 사항>
이 뉴스는 수신 확인을 기반으로 운영되며, 장기간 피드백이나 확인 응답이 없는 경우 수신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는 상업적 목적이 아닌 개인적인 의도와 실천으로 운영되고 있으므로, 무단 복제 및 배포, 상업적 활용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이 작은 시도가, 언젠가는 더 많은 사람들이 미술의 흐름을 함께 이해하고 소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언젠가는,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아트 뉴스 미디어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함께 해주신다면, 더 정제된 뉴스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ditor 김도형 @art_dogma

Contents Engineer 조창식 @nene_sik2



#아트뉴스 #ArtTrendNews #미술계소식 #예술생태계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기술보다 상상력이 앞서있던 시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