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도형 Jan 17. 2023

Privacy 프라이버시

나를 숨길 은밀한 공간

나는 싸움을 포기한다. 끝나게 내버려 두라.

프라이버시, 나를 숨길 은밀한 곳

나는 신에게조차 잊히길 열망한다.


I give the fight up.

Let there be an end,

Aprivacy, and obscure nook for me.

I want to be forgotten even by God.


- 로버트 브라우닝, 파라셀수스 Robert Browning, Paracelsus -


늘 일상적으로 생각하던 소재나 단어들을 전혀 다른 관점으로 바라보는 것을 좋아한다. 나에게 프라이버시라는 것은 지켜져야 한다는 생각으로만 존재했다. 여기서는 프라이버시를 공간으로 보고 다루고 있다. 요즘 빅브라더가 정말 현실로 많이 다가온 느낌이 들어서 프라이버시와 개인 정보나 공간에 대해서 조금 더 깊게 생각하고 있다.


내가 생각하는 프라이버시는 남들에게 굳이 말하거나 보여주지 않아도 되는 것, 그리고 말하거나 보여주고 싶지 않은 것을 안 할 수 있는 공간이다.

나의 정보와 데이터로 이루어지는 인신매매의 현장들, 그 체제나 시스템을 정말 떠날 수 없기에 내가 어떻게 그것을 지킬 수 있는지 생각해보려 한다. 고군분투


#고군분투 #프라이버시 #privacy #나를숨길은밀한공간 #로버트프라우닝 #파라셀수스 #Robertbrowning #paracelsus #빅브라더

매거진의 이전글 UI (User Interface) in SF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