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종윤 Mar 08. 2020

저는 적막한 공간에서 진짜 저를 만나요

마음이 답답하고 괜히 불편할다고 느낄 때면 나는 적막한 공간을 찾는다. 


적막한 공간이라고 하면 나만 아는 공간일 것 같은 느낌이 강한데 그렇지는 않고 

남양주, 대부도, 아차산 등.. 과 같은 어쩌면 식상한 곳이다. (보통 새벽에 간다)


적막한 공간은 나에게 하얀 도화지 같은 느낌이다.

나의 상태를 선명히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이다.


강이나 바다를 보면 가슴이 차분해지고

산속 바위와 나무를 보면 용기가 생긴다.

하늘을 보면 나의 감정이 보이고

땅을 보면 나의 행동이 보인다.


나는 적막한 공간에 나를 투영할 때 진짜 내가 보이더라

고흐 - 아를의 별이 빛나는 밤




인스에서 당신에게 어울리는 예술 작품을 소개합니다.

가볍게 쉬었다 가세요.

인스타그램 속 미술관.com


당신과 가장 가까운 갤러리를 구독하시면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는 당신을 보다 담백하게 만들어줄 거예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