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이진 Jul 07. 2024

노래는 아름다운데 뮤비는 비도덕적일 경우


https://youtu.be/4 zRwL6 B9 zZ4? si=7 DOSEML9 rhgUnFDr


근데 뮤직비디오 내용이 사내에서 청춘 남녀가 몰래 연애하는 거라 비밀스럽고 또 다소 낭만적인 분위기랄 텐데요, 스크립트에 있는 내용인지 주인공 여배우의 즉흥 연기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마도 부장님이나 팀장님의 컵인 거 같은데, 거기 침을 뱉는 장면을 왜 넣었는지 모르겠네요. 첨에 그 장면 보고 <내가 잘못 봤나?> 했는데, 다시 보니 맞네요, 남의 컵에 침 뱉고 상대방한테도 하라고 하는 장면.  알고리즘으로 이 영상 우연히 봤다가 몇 번 다시 봤네요, 확인하느라. 


이거 어린애들이 장난칠 때 하는 대표적으로 나쁘고 유치한 행동인데,


서정적인 노래나 뮤비 내용에 따른다면 은유적으로 아름다운 순간들만 그려내도 그리 길지 않은 시간일 텐데, 굳이 남의 컵에 침을 뱉는 장면을? 직장 내 괴롭힘을 묘사하는 영상인가 했어요. ^^;;;;;웃기려고 개그 친 건가? 거기까지 생각을 했는데, 아무래도 그건 아닌 거 같아서. 


스크립트에 적혀 있었으면 굳이 배우들에게 침 뱉는 고약한 연기를 시키는 게 노래와 연결이 안 되고, ( 이 밤이 특별하고 너의 순간을 놓치고 싶지 않고, 그대의 온기를 받아, 다정한 사람이 되고 등등의 따뜻한 가사와 전혀 맞지 않은) 배우가 즉흥적으로 연기했다면 마찬가지로 노래 분위기와 맞지도 않은데 그런 연기를 왜 즉흥적으로 하는 것이며 또 편집 없이 올려진 게 납득이 안 가네요. 


댓글 다는 거 진짜 엄청 피곤해서 안 하려다가 굳이 답니다. 굳이 다는 겁니다.

작가의 이전글 댓글을 정성스럽게 쓰는 저로서는 악플 보면 분노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