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이진 Jul 08. 2024

여자들은 남자의 관심이 최중요 사항은 아닙니다

물론 좋아하는 사람이 관심 없으면 슬프긴 하죠

https://youtube.com/shorts/53tkHc86U8E?si=QIFQr-JmbYaBW5N6


여자들도 좋아하는 남자가 자기에게 관심 없으면 당연히 마음 아프고 외롭고 그럴 텐데, 남자의 관심 여부에 상대적으로 덜 예민한 게, 만약 여자가 남자에게 단순히 육체적인 관계를 제안했을 때 남자가 거절할 가능성이 거의 없으므로 결국 진지하게 진행할 수 있어서 그렇습니다. 즉 남자가 여자를 혐오하지만 않는다면 관계는 여자가 시작하면 시작되는 거죠. 여자가 진지 여부만 족쇄로 남자를 얽어매지 않는 한, 결혼, 임신, 공개 연애 다 안 하고 그냥 관계만 유지하겠다고 하면 거절할 남자 없을 걸요? 


그러나 여자가 남자에게 관심이 없는데 남자가 만에 하나 어떻게든 심지어 반강제적으로 시도하면 이건 범죄가 되므로 (연락 너무 자주 해도 범죄 됨) 남자는 여자의 호감도에 대한 확신 없이 움직이면 안 됩니다. 


따라서 남자의 관심 여부를 여자도 당연히 궁금하고 진짜 나를 좋아하는 지도 너무 궁금은 하지만 이는 남자와의 진지한 관계를 갈망하는 여성의 경우이고, 그냥 만나면서 지내는 정도라면 딱히 남자의 관심 여부는 여성에게 최중요 요소는 아닙니다. 선물 줄 때도 남성은 여자가 좋아할 어떤 것, 여자가 좋아할 장소 이렇게 찾아다니지만 통상 여성은 자기가 남성에게 주고 싶은 걸 주는 모습에서 유추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어디나 예외는 있겠고요. ^^

작가의 이전글 여성이 고백하는 건 꼭 좋아해서만은 아닙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