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이진 Aug 01. 2024

제 개인 사업자는 또 상표권이 거절돼서요

이러니 저러니 제 사업자를 아직 사용 못하고 있네요


자세한 내용까지 올리긴 그렇지만 <PEAPLH>로 키프리스 검색한 내역 올립니다. 한글 <피플>이나 영문 <PEAPLH>로 검색했을 때 (의류에 한하여) 어떤 상표도 검색되지 않아 신청을 한 것인데, 다른 업체가 사용 중인 <FYFL>이 <피플>로 발음이 된다는 이유로 거절이 됐고, 저도 굳이  다른 회사가 사용하는 상표를 억지로 사용하기는 불편하여, 소송을 가야 하는데, 이걸 소송으로 갈지 어떨지 고민 중에 있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5월에 최종 결정이 났는데 정보 검색으로는 2월로 나와서 이거는 제가 좀 더 조사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2022년에 신청해서 2024년에 거절이 됐으니까 2년이 걸렸네요. ^^


제가 몰랐다면 소송을 가서라도 해당 이름을 사용하려 노력했겠지만 저 역시 다른 사람이 제 권리를 침해했을 때의 고통을 알기 때문에, 이미 누군가 사용 중인 상표를 굳이 서로 불편하게 소송까지 가면서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 저도 고민이 많이 됩니다. 그럴 바에는 새로운 상표가 나을 거 같고, 그것도 고민 중이고요. 다만 키프리스 상에서 검색되지 않는 정보로 상표 거절을 당하는 건 좀 부당한 거 같긴 한데, 여하튼 이렇게 되면 다른 업체가 연관이 되므로, 고민하는 겁니다.

작가의 이전글 비디엘브이 대표가 제가 아닌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