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선수는 태클 오기 전 골결정력이 좋다고 봅니다.

다만 정면돌파해서 공격하는 타입은 아니고요.

by 이이진

https://youtu.be/knienXJ9 oI0? si=wexojkAZHYC89 qJB


버텨주는 유형의 공격수를 언급한 건 원 영상이었고, 원 영상에서 그 역할의 주민규 선수가 역할만큼의 활약을 하지 못했으므로 (이 부분은 저도 동의합니다) 손흥민 선수로 대체해야 한다는 취지로 언급을 해서 저는 그 자리에 손흥민 선수보다는 (굳이 이 전형을 유지한다면) 20대 초중반의 공격수가 낫겠다고 말씀을 드린 겁니다. 후반에 말씀하신 손흥민 선수의 역할까지는 제가 언급한 바가 없고 초반에 주민규 선수를 대체하는 부분에 대해서 의견을 드린 것인 점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손흥민 선수는 볼 순환을 도와준다기보다는 볼 결정력이 좋다 저는 이렇게 보기 때문에, 다만 골대 바로 앞으로 치고 들어가는 다소 공격적인(?) 플레이는 선호하지 않는 편이다 이렇게도 봐서, 볼 순환을 도와주는 역할로 가기에는 아쉬운 점이 있지 않나 합니다.


오히려 골대를 지키는 공격수가 있을 때의 손흥민 선수가 더 자유롭다고 생각이 됩니다. 즉 직접 뚫고 가거나 패스할 수 있는 다양한 가능성이 있을 때 더 자유롭달까요????? 지난번 플레이는 그런 면에서 제한적이었던 편이라고 보고요. 그 이유 중 하나가 아랍 (국가들이 통상) 공격형 수비를 하기 때문에 주민규 선수의 제약이 컸던 점이 있겠고, 주민규 선수 자체의 운동 습성(?)은 제가 알지 못해서 이 부분만 언급을 드린 겁니다.


다만 다시 말씀드리지만, 안타까운 건, 제가 볼 수 있는 영역은 손흥민 선수나 공을 잡고 활약하는 선수 위주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 집중한 점은 양해하시기 바랍니다. 선수 전반을 볼 수 있다면 아마 조금 달라지지 않을까 생각은 합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축구는 포지션마다 선수에게 요구되는 특질이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