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손큐 Jul 06. 2022

인생 타로와 감성nft

NFT로 픽! 해보는 타로카드? 역시 1번은 휴식을 상징! 

타로카드에 대해서도 nft라서 만나 볼 수 있기도~.

2022년, 겨울 초, 코리안 NFT 한동이 대표의 세계적인 nft 커뮤니티의 디스코드방 중심의 활약 속에서

@bellow 작가의 작품과 만나 보았습니다. 타로카드 원리에 대해서 아주 조금, 인생에 대한 고민을 녹여서, 생과 사, 사랑과, 운명, 돈과 명예 등의 잇슈를 풀어내는 부분에서 인생 철학의 고찰영역이 흥미로왔습니다.

아래 글과 그림은 작가가 직접 고민하고 정리한 부분이에요. 저는 그림 감상하면서 지금 인생을 사색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래의 그림들을 보면서, 아 어떤 순간인가 하는 부분을 상상할 수 있어서 좋았구요. 


인생의 키워드에 대해 이미 사색을 깨우치고, 초월하고, 달관하여 예술로 녹여내는 예술가이자 만능 커뮤니케이터들과의 만남 속에서, ~. 오늘 이 순간 깨우치고 픽 해보는 오늘의 그림은 1. The Fool=여기서는 광대 라고 번역되긴 했는데, 약간 저 그림속에 등장하는 주인공이 마치 저와 같아 보입니다. 인생 여정을 하고 있는것이죠. 스스로 무덤을 파거나 스스로 광명을 비추거나 여정을 하고 있는데, 하늘에서, 지켜주는 그런 상황인데,바보라고도 해석될 수 있겠지만 약간 어느 순간 어리석어 질 수 있는 인간을 상징하는 것 같습니다. 작가의 해석도 딱 맞아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객관적인 자아 관찰을 해보는 날로, 가상화 되고 시각화되는 세상 속에서 NFT호기심으로 채굴해보고 있는 지금, 바보!라고 해도 아니면 광대!라고 해도 그냥 그또한 인간의 한 부분 속성이기 때문에 인생을 관찰하고, 사람을 바라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지금이 아닐까 싶습니다~

부끄럽지만, 그래도 나아가고있는 인간의 뒷모습에 광대한 태양이 비추일것 같네요! 인생타로!~인생은 조금 바르게 양광이 비추는 미래를 향해서 지금의 여정을 즐겨보는 그런 시간으로 생각해 보고 싶습니다.


우연하게, 제가 1번을 픽하게 되고 제모습같다고 작가에게 전하니 바로 그것은 쉬는 타임 휴식이 필요한 것이라고 해석해주시네요~~~오호! 정말 신기하게 잘 맞네요


겸해서 오늘의 작가 벨로우!님의 정보를 아래 남겨보아요. 인생타로



https://twitter.com/bellow_park?ref_src=twsrc%5Egoogle%7Ctwcamp%5Eserp%7Ctwgr%5Eauthor

1. The Fool

타로 카드의 첫 번째 나오는 것으로써 새로운 출발을 나타냅니다. 마치 우리가 자신을 알기 위하여 타로를 하듯이,자신을 발견하기 위하여 여행을 출발하려는 이미지입니다.젊은이가 절벽의 끝을 막 내딛으려 하고 있습니다. 결과에 무관하게 어떠한 모험을 감수 하여서라도 하고자 하는그의 의지, 태평스러운 태도를 보여줍니다. 광대는 아주 순진합니다. 그의 배낭에는 아주 적은 재산이있으며, 왼손에는 순수함을 나타내는 백장미가 있습니다. 세상을 모르는 단순함에도 불구하고, 그는 신의 은총을 받고있습니다.(등 뒤에 태양이 비추고 있네요) 그는 신성한 아이이기 때문에, 비록 언덕에서 떨어지더라도 부상당하지 않을 것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바로 신의 권능이 그를 돌보고 보호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글 @bellow_park


2. The Magician

타로 카드의 두 번째. 최초로 번호가 붙는 카드입니다. 마법사는 영혼의 세계와 인간 세계와의 다리 역할을 하는 존재입니다. 오른 손에는 하늘로 높이 올려진 지팡이가 있으며, 왼손은 땅을 가리킵니다. 영적인 힘의 전달자이자신과 인간의 중재자이기도 합니다. 머리에는 영원의 상징이 있으며, 허리에는 자신의 꼬리를 물고 있는 뱀이 있습니다. 마법의 책상에는 모두 4벌의 타로가 있으며 각각은 연금술사의 근본적인 요소 地(땅-대지), 水(물), 火(불), 風(바람).를상징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인생의 여행길에서 이러한 마법사를 만났을 때,당신의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훌륭한 현자를 만난 것 입니다. 당신 본성에서의 물질적이고 정신적인 면의 균형을 찾아야 됨을 그는 지시할 것입니다.


3. The Emperor

황제는 남성적인 원리, 여성이 억제된 남성적 특징, 가장(家長)등입니다. 권력과 권위를 나타내며, 그의 엄격한 태도는 여황제의 육감적인 아름다움 으로부터 완전히 이탈된 것 입니다. 그의 왕좌 뒤에는 메마른 산(山, 당당한 지배자의 상징)이 있습니다. 그의 오른손은 앙크 십자가(고리 달린 T자형 십자로서 이집트의 생명의 상징)를 잡고 있습니다. 그의 과격한 모습으로 보아, 황제는 냉엄하고 무정하며, 그리하여 심판을 위해서는 오로지 자신의 법과 의견에만 의존할 듯 보입니다. 그가 앉아있는 왕좌도 딱딱하게 보여 부드러움이라고는 찾아볼 수가 없겠습니다. 황제의 강력한 인격으로부터 당신을 무엇을 봅니까? 확고하거나 또는 많은 곤란에도 불구하고 목적 달성과 성공을 암시하는 그의 권능 등이 당신의 내부에 있습니까?


4.The Hierophant

이 카드는 우리 자신과 신의 사이를 연결하는 면에서 마법사 와 비슷합니다. 전통적으로 교황의 역할은 신과 인류의 중재 입니다. 그러한 것으로서, 교황은 신과 만나려할 때 우리를 돕는 영혼의 스승을 나타냅니다. 단순히 방향을 제시하는 마법사와는 달리, 교황은 신뢰받고 있는 안내자이며 우리들을 직접 인도하여 정신적인 목표점으로 이끌어 줄 것입니다. 그는 또한 전통, 정통파를 향상시키기 위한 조직화된 방법 등을 나타냅니다. 당신이 교황을 만나게 되면, 당신 내면의 정신적인 삶을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마 근원으로 되돌아 가야할 잊어버린 전통을 탐구 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어떠한 믿음에 대해 공통적 표현과는 별도로, 당신 자신의 영혼의 영적인 깊이를 조사해 보아야 할 필요가 있을 것 입니다.


5.The Empress

여황제는 남성이 억제된 여성적 특징, 여성의 원리입니다. 그녀는 무성한 푸른 나뭇잎과 잘 익은 밀밭으로 둘러 쌓여져 있으며, 아마도 임신한 듯한 모습이기도 합니다. 침상 아래에는 심장 모습의 베개가 있습니다. 그녀의 늘어진 겉옷은 비옥을 상징하는 석류나무로 장식되어져 있습니다. 그녀의 뒤에서는 숲속에서 강물이 자유스럽게 흘러갑니다. 여성대사제가 무의식과 영혼을 나타내는 것임에 반하여, 여황제는 대지, 그리고 그것으로부터 생기는 모든 다산과 하사품을 나타냅니다. 그녀의 의미는 부유함, 임무의 완수, 물질적인 필요와 욕구에 대한 만족 등을 암시합니다. 만약 당신이 이 카드를 만났을 때 아마도 당신은 너무나 물질적인 세계에 깊이 빠져 있는 것은 아닐지 한번 생각해 보아야합니다.


6.The Lovers

이 카드는 우리 삶에 있어서의 대인관계 - 특히 친밀성 그리고 성적(性的)인 관계를 나타냅니다. 우리 생활에 있어서의 사랑이 기본적으로 어디에서 중요한 것인가의 상황을 나타내며, 그 당시의 대인관계의 상황 등을 반영 합니다. 연인들은 그들 위에 있는 구름 속의 천사들에 의하여 축복받고 보호 받습니다. 또한 태양은 그들의 머리위 에서 따뜻함과 안전을 선사하면서 밝게 빛납니다. 그들이 딛고 있는 땅은 인생이 즐거운 것을 상징하듯이 푸르고 비옥합니다. 이 연인카드는 '아름다움' 그리고 물질적-육체적인 면에 있어서의 '붕괴' 이 양자를 나타냅니다. 당신이 이 카드를 만나면 그들이 당신 삶에 있어서의 조금 더 나은 균형에 대한 필요성을 암시했는지, 아니면 세속적인 실현과 행복을 암시하고 있는지 생각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자아반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