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아티클을 번역한 내용입니다.
존중의 욕구는 자신감, 힘, 자기 신뢰, 개인적 및 사회적 수용, 타인으로부터의 존중 등이 포함됩니다.
Maslow는 존중 욕구의 두 가지 다른 버전, 즉 '낮은' 버전과 '높은' 버전을 구별했습니다. 전자는 다른 사람의 존경을 얻기 위해 우리가 취하는 행동에서 나타나는 반면, 후자는 자기 존중에 대한 내적 욕구입니다. 더 높은 존중 욕구는 신체적 힘, 지식, 능력, 독립성 및 자유에 대한 욕구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낮은 존중 욕구는 지위, 인지도, 명성, 유명 인사, 명망 및 모든 형태의 관심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낮은 존중 욕구는 우리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리고 경험을 통해 발전시키는 내면의 힘에 의존하기 때문에 우리의 더 높은 욕구에 종속적이거나 부차적입니다. 매슬로우는 여기서 고대 지식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통 중국과 일본의 무술은 경쟁적인 일이 아닙니다. 그들은 주로 학생의 성격과 내적 자신감을 개발하려고 노력했으며, 유일한 진정한 "상대자"는 자신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무술을 공부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실제로 그것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회에서 우리가 이러한 높거나 낮은 욕구 중 하나 이상을 충족할 수 없을 때, 그것의 상대적 중요성과 우리가 속한 그룹에 따라 우리의 자존감이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존중은 내부 특성이지만 외부 강화에 의존합니다. 우리는 자신에 대해 특정한 견해를 갖고 자신감, 힘, 성취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수 있지만, 우리 대부분은 여전히 사회 집단으로부터 인정을 받으려고 합니다.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은 명시적, 때로는 암묵적인 방법을 통해 우리의 존중 욕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다양한 온라인 앱, 게임, 웹사이트에서 다음 중 하나 이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게임화 요소: 사용자가 데이트 사이트에 프로필 정보를 입력하거나 온라인 게임에서 레벨을 완료하는 등 하나 이상의 작업을 완료하면 가상 보상이 제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작고 무형의 보상은 일부 사람들에게는 어리석게 보일 수도 있지만 제품을 계속 사용하도록 격려합니다.
별표 표시된 리뷰: 사용자가 어떤 종류의 제품에 대한 리뷰를 남길 때 다른 사용자는 해당 리뷰가 유용했는지 여부를 자주 말할 수 있습니다.
좋아요: 소셜 미디어는 승인과 검증에 대한 좀 더 명확한 예를 제공했으며, 그 중 하나가 '좋아요'입니다.
*승인 욕구(Need for approval): 다른 사람으로부터 인정받고 싶은, 자신을 가치 있는 존재로서 인정하고 싶다라는 소망.
*검증(Validation): 자신이 다른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진다는 것을 느끼는 것
리트윗: 이는 소셜 미디어의 사회적 승인의 또 다른 예입니다. 리트윗이 항상 승인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 트위터 기능은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의 기여에 대해 긍정적인 느낌을 갖고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