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rt n Money in New York Jan 10. 2024

[100 챌린지] 단지의 독서노트_08

프라이빗 제트기를 갖게 되는 날을 꿈꾸며


Endich mehr verdienen

Bodo Schafer

German

Publisher: Hoffmann and Campe

Published: 01 AUG, 2002

보도 섀퍼 부의 레버리지: 경제적 자유로 가는 가장 빠르고 확실한 길

보도 섀퍼

번역 한윤진

출판사: 비즈니스북스

출간일: 2023.02.07

나는 총 여덟 곳의 기업과 기업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당신의 예상과 달리 나는 자유를 빼앗기기는커녕 오히려 자유를 누리고 있다. 내가 벌어들이는 소득의 원천은 최소 여섯 가지(컨설팅 수수료, 이자 소득, 인세, 강의료, 다양한 기업의 배당금 등)가 넘지만 그중 하나만 있어도 생활에 지장은 없다.

   거의 모든 것을 잃었던 내가 어떻게 이러한 소득과 자유를 이뤄냈는지 궁금하다면 지금 자신이 있는 곳을 점검해야 한다. 나도 가장 먼저 스스로 다람쥐 쳇바퀴 안에 있음을 인식하는 데서부터 시작했다.

.........

그리고 그곳에 속하려면 처음에 매우 고될 수밖에 없다는 점을 이해하게 됐다. 어떤 일이 생겨도 두 번 다시 별의 오른쪽 분야(직장인, 프리랜서)로 되돌아가고 싶은 마음은 없었다. 내 인생에 더 이상 상사를 모시는 일은 없었으면 했다. 자유와 재미가 가득한 삶을 떠올리자 지금 당장의 비참한 상황도 그리 중요하지 않았다. 나는 내게 맞지도 않는 직장에서 시간을 허비하는 대신 최소한의 생계만을 이어 가며 그 시간을 전부 학습하는 데 투자했다.

..........

“당신의 목표를 보다 쉽게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철학은 무엇인가?”이다. 우선 어떤 방식으로 사고할 것인지 결정하면 그 밖의 다른 것들은 모두 자연스럽게 정해진다.


Youtube@KARTNYC


매거진의 이전글 [100 챌린지] 단지의 독서노트_07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