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과 부
Life Leverage
How to get more done in less time, outsource everything & create your ideal mobile lifestyle
Rob Moore
Publisher: John Murray One
Published: 23 MAR, 2016
레버리지
자본주의 속에 숨겨진 부의 비밀
저자 롭 무어
번역 김유미
출판 다산북스
발행 2023.02.15.
독일의 철학자 프리드리히 니체는 삶의 의지를 잃지 않고 생존한 프랭클의 철학을 ‘살아야 할 이유를 가진 사람은 어떤 어려움도 견뎌낼 수 있다’는 말로 훌륭하게 요약한다.
가치는 삶에서 가장 중요하다. 가치는 오직 본인의 것이다. 지구 상에 자신과 완전히 동일한 가치를 가진 사람은 없다. 자기 자신으로 존재하기 위해 자신만의 가치를 세운다. 그렇기에 자기 자신은 어느 누구도 따라 할 수 없는 유일의 존재다. 이것은 다른 사람보다 더 훌륭하거나 더 열등하다는 의미가 아니다. 모든 사람은 고유하다. 당신은 유일하기 때문에 자신보다 더 나은 사람은 존재하지 않는다.
레버리지는 시간을 가장 크고 지속적인 부를 창조하는 데 사용하고, 할 수 없거나 하기 싫지만 성취하기 위해 해야만 하는 시간 낭비를 근절하는 시스템이다. 레버리지는 잘할 수 있는 일을 수행하고, 잘하지 못하는 모든 것을 위임하는 기술이다. 레버리지는 정신 없이 바쁜 순간에도 머릿속에 목표와 비전, 우선순위를 명확하게 상기시킴으로써 더 높은 수준을 향해 나아가는 삶의 방식이자 철학이다.
더 적은 것으로 더 많은 것을 성취하는 것, 더 적은 돈으로 더 많은 돈을 버는 것, 더 짧은 시간을 투자해서 더 많은 시간을 얻는 것,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성과를 얻는 자본주의 속 숨겨진 공식이다. 한마디로 하면 ‘최소 노력의 법칙’이다.
무엇을 해야 할지 파악하고 실행해야 한다. 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일을 처리하고, 가치가 낮은 모든 일을 아웃소싱하고, 자신의 이상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창출하는 레버리지 철학을 가지고 자신의 방식대로, 의도대로, 계획에 따라 삶을 살아가야 한다. 다른 사람보다 더 열심히, 더 오래 일했다가는 경제적, 시간적 여유도 없는 은퇴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고 소진하게 될 것이다. 더 전략적으로, 더 체계적으로 일하고, 자신의 비전에 집중할 시간을 최대화하고, 단순 작업과 시간 낭비를 철저하게 배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