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인사 + '하루조문' 민법 시리즈가 출간되었습니다.

by 법과의 만남


안녕하세요, 구정 새해를 앞두고 명절 인사 올립니다.


'하루에 하나씩 읽는 민법 조문' 시리즈의 첫걸음인 '민법총칙' 편(제1권, 제2권 총 2권)이 출간되었습니다.


현재는 부크크(http://www.bookk.co.kr/) 출판사와 예스24(http://www.yes24.com/Product/Goods/87109908?scode=032&OzSrank=2), 알라딘 등의 출판사에서 온라인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책의 내용은 여기 브런치에 연재한 내용과 거의 유사합니다. 다만, 일부 사례나 판례의 경우 몇몇 전문가 분들의 도움을 받아 교정하거나 교체하였습니다. 그리고 표현을 수정하거나 참고자료, 문헌을 일부 추가하여 연재본보다는 아무래도 좀 더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라고는 하지만, 솔직히 말씀드려서 책의 분량이 너무 많고 가격이 비쌉니다. 민법 총칙 자체가 양이 많아서 제1권과 제2권으로 나누었는데도 각각 400페이지나 될 정도입니다. 그러다보니까 정가도 높게 책정이 되었습니다(가격을 더 낮추고 싶었는데, 최저원가가 있어서 더는 불가능했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욕심이 있어 컬러 인쇄를 한 것도 원인이 되기는 했지만요. 결론적으로는 그다지 사라고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럼 왜 굳이 글을 써서 언급하느냐? 그나마 여기까지 이렇게 책이 나올 수 있었던 것은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이 있었기 때문이고, 그런 만큼 짧게라도 감사인사를 올리는 것이 예의라고 보았기 때문입니다. 어쨌거나 책의 내용 자체는 연재된 내용과 대동소이하기 때문에, 구독자 분들께서는 연재분을 읽으셔도 무방합니다.


3111600.jpg Designed by Freepik


부족한 글을 읽어 주시고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더불어 행복한 설 명절 되시고, 막히는 일 없이 시원하게 뚫린 2020년 새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월

법과의 만남 올림.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