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손호성 Nov 11. 2024

악당의 명언 어느덧 15만 부... 개정재쇄

싸게 팔기 끝

책이 많이 팔리고 꾸준히 팔리는 시점에 더 많은 사람에게 알리려면 할인해서 팔아보겠다는 생각으로 책을 책이 아닌 문구 88로 만들어서 팔아보았습니다. 코로나 때는 책 홍보가 안되기 때문에 정가제 프리로 할인하면 바로 반응이 와서 자동 판매가 되기 시작합니다.


할인이 되니 사람들에게 따로 광고하지 않아도 온라인 서점에서는 판매가 되었는데 문제는 순위에 안 올라가서 책이 서가에서 사라지는 일이 발생합니다. 오프라인에 책이 안 깔리게 되어버리고 88 도서는 한 번 잊히면 서점에서 사라집니다.


그래도 온라인에서는 계속 판매가 되니까 그냥 그런가 보다 했는데... 너무 싸게 팔아서 생각보다 회수가 빠르지 않아서 이번에 책이 다 팔린 이후에 재작 비용과 마케팅 비용을 곰곰이 생각해 보다가 가격을 올리고 차라리 열심히 광고하는 게 낫겠다 판단되어 다시 제대로 팔아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순위에 빠지면 책이 아니게 되어 현재 재미로 싸게 팔던 책들도 이제 모두 원복 할 생각입니다.


제가 쓴 퍼즐책도 절판시키고 안 찍은 책이 어느덧 40권 이상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폰트 만들고 이상한 것 만들고 노느라 제대로 관리를 못했는데 이제 책팔이 모드로 전환합니다.


30대에 쓴 책이 40대에 베스트셀러가 됐고 50대에 또 판을 바꾼 책을 준비합니다.


60억 분의 1로 태어났으면서 겨우 경쟁 몇 번 하는 것이 싫어 도망치지마

60억 인구라는 내용을 이미 70억 이제 81억의 인구가 되었습니다. 스티브잡스를 대신해 일론머스크에 대해서도 책 내용에 바꿔 넣었고 그동안의 개정을 통해 책은 계속 진화중입니다.


이제 사장툰, 주식툰, 코인툰을 날것으로 준비해서 책으로 만날 수 있게 될 거예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