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인드카페 Jun 10. 2022

[자가 테스트] 내가 혹시...알코올 의존증·중독?

매일 밤 맥주 한 잔씩 했을 뿐인데...

혹시 내가 알콜 의존증..???

구체적인 테스트를 통해 알아봅시다~

먼저 알코올 의존증·중독 자가 테스트에요 !


▢ 스트레스를 받으면 술을 찾는다

▢ 혼술을 즐겨 한다

▢ 술이 마시고 싶을 땐 꼭 마셔야 한다

▢ 술 마신 다음날 해장술을 먹는다

▢ 최근 6개월 동안 필름 끊김 현상(블랙 아웃)을 2번 이상 겪었다

▢ 취했는데도 술을 계속 마신다

▢ 질병이 있지만 술을 마신다

▢ 술에 깰 때 몸 떨림, 환청 증상이 있었다

▢ 술로 인해 법적인 문제가 발생한 적 있다

▢ 술로 인한 정신적, 신체적 치료를 받은 적 있다

0-2개 정도면 정상! 

3-4개면 알코올 의존증 의심이에요.. 조금 걱정이 되네요..

5-10개 알코올 중독 의심!!! 

혼자 견디지 말고 꼭 상담을 받아보세요..!!

이번엔 알코올사용장애 자가 테스트 !

▢ 술을 덜 마시려고 지속적으로 노력하지만 실패한다

▢ 술을 먹고 싶은 갈망, 욕구, 바람이 강하다

▢ 술로 인해 학교, 직장, 가정에 문제가 생긴다

▢ 손떨림, 불면, 불안, 초조, 식은땀 등의 금단현상이 있다 

▢ 내성이 생겨, 같은 양을 마셔도 효과가 떨어진다

▢ 술을 구하거나 마시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

▢ 중요한 여가 홀동을 포기하거나 줄였다

▢ 심리적, 신체적인 문제가 나빠질 것을 알면서도 계속 술을 마신다


그래도 계속

술이 마시고 싶나요?

술을 마셔야 하는 이유는 계속 늘어나고,

술을 마심으로써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다면

그건 마음의 문제가 생긴 것 일 수 있어요.

앞에 높인 현실이나 관계들, 불편한 감정들로부터

도망치기 위해 술을 찾고 있는 것은 아닌지

스스로를 돌아보길 바라요.



▼도움이 필요하다면 마인드카페의 문을 두드려봐요▼







매거진의 이전글 선택 장애가 진짜 위험한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