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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필요한 고객의 마음은 여기서 확인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브랜드입니다. 고객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우리가 사업 초기에 혹은 브랜딩 기획 단계에서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고객의 마음을 읽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계속해서 강조 드리고 있는 고객 관점으로 생각하는 과정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마음을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상대방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는 시간을 들여 상대방의 여러 가지를 자세하고 세심하게 살펴야 하는 것은 굳이 강조하지 않아도 당연한 것이지요.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경우 고객의 마음을 아는 것을 소홀히 하거나 전혀 신경 쓰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세 가지 방법을 설명드리면서 중요성에 대하여 한 번 더 강조해 드리려고 합니다.




지식인


우리는 우리의 타겟 고객이 어디서 많이 활동하고 있는지, 문제 해결을 위해서 어떤 곳에서 정보들을 찾고 관련 정보들을 공유하고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첫 번째로 가장 쉽게 찾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지식인입니다.


물론 예전보다는 상업적 용도로 답변을 하는 곳들이 많아져 사용자들의 신뢰가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많은 사용자들이 여전히 지식인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아주 사소한 것들부터 큰 문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것들을 질문하고 또한 전문가들이 그 질문에 대하여 답변을 작성해 주고 있습니다.


지식인으로 들어가서 우리의 제품과 관련 있는 연관 검색어를 검색하면 다양한 질문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우리가 주목해야 할 부분은 고객들이 사용하는 단어나 표현입니다.


우리의 제품을 알리고 고객들에게 선보일 때 작성하는 것이 바로 글입니다.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글 쓰는 방법은 지난 시간에 자세하게 설명드렸으니 꼭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글을 쓰기 위해서는 이처럼 고객들이 어떠한 단어와 표현을 쓰고 있는지 알아야 한다 설명드렸습니다. 그리고 지식인에서 바로 이러한 것들을 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질문이 문제 해결을 위한 질문이기 때문에 고객의 마음을 더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답변을 해주는 전문가분들의 답변을 한 번씩 읽어보면 중요한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도 있고 답변을 설득력 있게 잘 쓰시는 분들의 글을 보면서 어떻게 작성하는 것이 좋은지도 배울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또 하나 우리가 고객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장소가 바로 카페입니다.


카페는 공통의 관심사나 문제로 모여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이곳에서 고객들이 어떠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질문들을 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공간입니다.


지식인보다는 조금 더 방대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어떤 제품과 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지와 같은 트렌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네이버 카페의 경우 제공하고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알리기 위해 직접 질문에 답변을 하며 활동하고 있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그만큼 소통이 가능한 공간이며 카페의 규정에 맞게만 활동한다면 고객의 마음은 물론 꾸준한 활동과 양질의 답변으로 신뢰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잠재 고객을 지속적으로 늘릴 수 있는 것이죠!


한 가지 팁을 드리면 주기적으로 카페에 방문하여 나만의 연관 키워드를 검색하면, 해당 키워드를 사용하여 질문한 잠재 고객에게 가장 먼저 답변을 할 수 있으며 이러한 활동은 질문을 올렸던 해당 고객뿐 아니라 그 글을 읽는 수많은 다른 카페 회원들에게도 자연스럽게 알려지게 됩니다.


이처럼 네이버 카페는 고객의 마음을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기에 아주 좋은 공간입니다.




커뮤니티 사이트


마지막으로 우리는 커뮤니티 사이트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뽐뿌 같은 사이트도 있지만 최근에는 리멤버, 블라인드와 같은 특정 카테고리의 고객들을 위한 커뮤니티 사이트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조금 불필요한 내용들이 많이 있는 곳들도 있지만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만큼 많은 질문들과 답변을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같은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이므로 아주 디테일한 질문을 하거나 전문성을 요하는 질문도 많이 나오는 곳이 바로 이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그만큼 양질의 답변 또한 확인할 수 있는 것이지요.


인기글을 살펴보면 요즘 고객들이 어떠한 것이 관심이 있고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지 확인할 수 있으며 그것에 대한 조언들 또한 확인할 수 있어 적용할 수 있는 부분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세 가지 정도만 알고 있어도 고객들의 마음을 확인하는 데는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많은 시간을 쏟으며 계속해서 하기는 어렵겠지만 주기적으로 한 번씩 이러한 곳들을 확인하면서 고객의 반응들을 잘 살펴보기만 해도 우리가 제공하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더 잘릴 수 있는 방법들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설명드린 것처럼 관련성 있는 채널에서 활동하면서 가장 효율이 높은 채널에 활동을 집중한다면 우리를 알리는 좋은 도구가 되어줄 수 있습니다.


지금도 많은 분들이 이렇게 활동하고 계시고 또한 사업에 큰 도움이 되고 있는것은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오늘은 고객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장소 세 곳을 함께 알아봤습니다.


혹시 아직 모르고 계셨거나, 알고는 있었지만 제대로 확인해 본 적이 없는 분들은 꼭 확인해 보셔서 여러분 것으로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 여러분들이 사업을 하시면서 혹은 사업을 준비하시면서 고민하고 계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하나하나 확인해 보고 답변을 드릴 수 있는 내용이 있다면 답변도 드리고 구독자님들과 함께 나눠보면 좋을 것 같은 내용들은 영상으로 제작하여 함께 고민해 보고 문제를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쉽지 않은 길이지만 이 행복하고 즐거운 과정을 함께 걸어가시죠!

여러분들은 브랜드로 사랑받는 사람들입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에이투지트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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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ozitmail@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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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ozit.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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