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마케팅 선택 장애가 오셨죠? 이렇게 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브랜드입니다. 고객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정말 다양한 마케팅 기법들과 방법들이 존재하는 상황에서 우리가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정보들이 셀 수 없이 쏟아지는 세상.


나의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기 위해 이제는 정말 좋은 정보를 빠르고 쉽게 찾아볼 수 있고 적용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유튜브에서만 찾아봐도 정말 '와... 이런 내용까지 공개하다니!' 싶은 수준의 좋은 내용들을 전달해 주시는 전문가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것도 무료로 볼 수 있는 시대가 왔다는 것은 초기 창업가들에게는 정말 좋은 상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러한 컨텐츠나 강의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서로 더 좋은 양질의 내용을 무료로 전달하면서 자신을 알리는 경쟁까지 불이 붙으면서 소비자 입장에서는 더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었죠.


하지만 이러한 시장에서도 역시 부작용은 있기 마련입니다. 그것은 바로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잘 모르는 상황이 온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선택하세요! 그리고 우선 시작하세요.


모두가 구독자가 혹은 고객의 수가 급상승하는 컨텐츠나 정보를 만들어서 사업이 빠르게 확장되기를 원합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이죠.


하지만 워낙 많은 좋은 정보들이 널려 있기 때문에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잘 모르겠고 또 막상 이것저것 다 하려고 하니 시간은 너무 부족하죠. 어떻게 해서든 좋다는 정보들을 사용해서 여러 가지를 시도를 하지만 생각보다 잘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문제일까요?

도대체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까요?


우선은 어떤 방식이 나의 비즈니스에 적합할지 잘 판단해야 합니다. 지금 나의 비즈니스를 가장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까? 그리고 시간 투자 대비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어떤 것이 있을까를 잘 고려해야 합니다. 시간은 한정되어 있고 모든 것을 다 할 수는 없기 때문이죠.


전문 유튜버로 성장하기 원한다면 철저하게 대중이 원하는 컨텐츠가 무엇인지 판단하여 그것에 딱 맞게 지속적으로 제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지만. 유튜브를 나의 사업을 알리는 도구로 사용하기 원한다면 고객이 원하는 내용이 무엇인지 우선 잘 판단하고, 그것을 가급적이면 현재의 트렌드에 맞게 재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가 하고 싶은 방향으로만 하면 지루하고 재미없을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SNS 전체 시장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파악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너무 오랜 기간 고민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일단 결정했다면 시작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고객분들이 말씀해 주시는 피드백을 확인하면서 더 좋은 컨텐츠와 정보를 만들어 가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 선까지는 끝을 봐야 합니다.


많은 전문가분들이 한결같이 말씀하시는 것이 있습니다.

'이렇게 알려줘도 80%는 안 해요, 그리고 나머지 20%에서도 끝까지 하시는 분들은 몇 안 되죠.'

정말 그렇습니다.


어느 정도 하다가 이거 안된다 싶으면 그만둬버리고 다른 방법을 찾아다니거나 다른 채널을 시도하기 시작하죠.


처음부터 나의 사업과 맞지 않은 방법을 선택했다면 문제가 있겠지만 중요한 부분들을 확인하고 고려하여 선택했다면 적어도 6개월-1년은 지속적으로 꾸준하게 알려야 합니다. 내가 지금 이것을 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어떠한 가치관과 기준으로 이것을 하고 있는지 계속해서 사람들에게 인식시켜야 합니다.


하지만 파레토의 법칙처럼 80%는 중도 포기, 20%만 꾸준하게 현상이 벌어지는 것을 보게 됩니다.


지난 시간에도 말씀드렸던 것처럼 고객들은 이미 다양한 콘텐츠에 지쳐있는 상태입니다. 더 재미있는 것 더 흥미 있는 것을 찾아 헤매이지만 또 한편으로는 나와 결이 맞는 사람들과 꾸준하게 관계를 이어가기 원합니다.


다양한 것을 원하면서도,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싶은 마음이죠.




지금 시작하세요. 그리고 꾸준히 대화를 나눠주세요.


여러분은 어떠세요?

혹시 아직 시작도 못하셨거나 중도에 포기하셨나요?


너무 오랜 기간 고민하셨다면 그리고 필요한 정보를 습득하셨다면 이제는 시작해 보세요.

처음부터 잘 할 필요는 없습니다.


차원이 다른 컨텐츠를 제작하여 사랑받는 분들이 있는가 하면 화질도 그다지 좋지 않고 예쁘고 화려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함과 좋은 내용으로 사랑받는 분들도 많으니까요!


계속해서 대화를 나누다 보면 결이 맞고 내가 제공하는 컨텐츠와 정보가 필요했던 분들과 함께하시게 될 거예요!



오늘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그리고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에 대해서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지금 여러분들이 사업을 하시면서 혹은 사업을 준비하시면서 고민하고 계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하나하나 확인해 보고 답변을 드릴 수 있는 내용이 있다면 답변도 드리고 구독자님들과 함께 나눠보면 좋을 것 같은 내용들은 영상으로 제작하여 함께 고민해 보고 문제를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쉽지 않은 길이지만 이 행복하고 즐거운 과정을 함께 걸어가시죠!

여러분들은 브랜드로 사랑받는 사람들입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에이투지트였습니다.


_

atozitmail@gmail.com

https://www.youtube.com/@atozit

atozit.net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가지고 있었던 고객만족에 대한 착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