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우레오 배 May 05. 2022

15년의 도전 끝에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을 성공한 이유

더프리뷰 성수 팝업 카페로 선보인 모모스에서 만난 전주연 바리스타


호주 시드니에서 진지하게 매일같이 컵핑을 하며 맛있는 카페를 운영하는 호주인 친구는 제가 잠시 일했던 부산 해운대의 핫플 레이크 커피 바에서 만난 친구입니다. 이 친구는 12시간이 넘는 비행기를 타고 저 멀리 호주에서 한국으로 여행 오면서, 서울을 거치지 않고 바로 부산으로 왔습니다. 왜 한국의 수도인 서울은 가지 않고 바로 부산으로 왔느냐고, 서울은 왜 갈 계획도 없느냐는 제 질문에 그 친구가 말했어요.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 전주연 씨가 계신 모모스 카페 때문에 한국에서 부산만 찾아왔어.



부산이 고향인 저는 그 말이 무척 감동하며 전주연 바리스타와 모모스 대표님께 커다란 자부심을 느끼게 되었답니다. 회사에 다녀보니, 브랜드 마케팅을 더 깊이 공부해보니, 배우는 게 있어요. 좋은 결과는 그저 훌륭한 팀원이 열심히 일해서 나오는 게 아님을 알았습니다. 좋은 결과는 훌륭한 시스템 속에서 나옵니다. 시스템이 구리면, 아무리 천재가 그 회사에 들어가더라도 바보 같은 결과를 낼 수밖에 없어요. 그리하여,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을 우리나라 최초이자 유일하게 배출한 시스템을 만든 모모스 대표님이 참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사실 전 15년 전 해운대 달맞이의 어느 열정적인 대표님 아래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을 아주 잠깐 준비했었어요. 그렇게 1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수많은 바리스타님들께서 챔피언에 도전했습니다. 그런데 유일하게 챔피언을 거머쥔 사람은 전주연 바리스타님이에요. 그러니 이게 얼마나 대단한 일인지 저는 절감합니다.)




요즘 핫한 성수동에서 더프리뷰 아트페어가 열렸고, 아트디렉터이자 저의 영어회화 제자인 황윤 디렉터님께서 감사히도  초대해주셔 다녀왔습니다. 아니 그런데, 너무나 힙한 모모스 팝업 부스를 황윤 디렉터께서 직접 진두지휘하여 디자인하셨더라고요!? 제작한 그네도 엄청 튼튼하고도(기본) 힙하게(창의) 만들었고, 기분이  들뜨도록 멋진 공간이었습니다.  공간을 영상으로 나눌게요. ^^





더프리뷰 풀영상은 유튜브 “아우레오”에서 보실 수 있어요.


아우레오 드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