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하이브리드 시스템 적용" BMW 뉴 M5

by 오토얼라인먼트

올 것이 왔다. 도로 위 수많은 자동차 사이에서, 존재감 넘치는 스탠스와, 한눈에 봐도 남다른 달리기 실력. 그 사이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향한 질주가 시작된다. 7세대로 진화한 고성능 스포츠 세단, BMW `뉴 M5`를 만나볼 시간이다.



img.jpg (자료= BMW)


우선, 이번 `뉴 M5`는 BMW M 하이 퍼포먼스 세단 최초로 전기화 기술을 도입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향상된 주행 성능을 선사할 것으로 주목된다.


앞서 언급했듯이, 뉴 M5는 7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파워트레인의 경우, M 트윈파워 터보 V8 4.4리터 가솔린 엔진과 5세대 BMW eDrive 기술이 조합된 M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최고출력 727마력, 최대토크 101.9kgf*m의 성능을 발휘하며, 이전 세대에 비해 각각 16.3%, 33.2% 강력해졌다.


img.jpg (자료= BMW)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시간(제로백)은 3.5초 만에 주파하며, 안전 최고속도는 250km/h에서 제한된다. 단, M 드라이버스 패키지를 적용하면 305km/h까지 가속할 수 있다.


동력은 8단 M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로 전달되어 차량을 굴린다. 변속 시점을 조정해 서로 다른 변속감을 느낄 수 있는 드라이브로직(Drivelogic) 기능이 적용됐으며, 순간적으로 더욱 향상된 가속 성능을 제공하는 부스트 컨트롤(Boost Control) 기능도 지원한다.


img.jpg (자료= BMW)


또한, BMW 뉴 M5는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 M xDrive를 통해 접지력과 주행안정성이 모두 향상됐다. 특히, M xDrive는 뒷바퀴 양쪽에 동력을 분배하는 액티브 M 디퍼렌셜 시스템과 유기적으로 연계해 작동하며, 운전자는 후륜 모드를 선택해 스포츠 세단 특유의 짜릿한 주행감도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주행 환경과 모드에 따라 실시간으로 감쇠력을 조절하는 M 어댑티브 서스펜션과 M5 최초로 적용된 후륜 조향 기능을 통해 역동적인 주행 시에는 최상의 접지력을 확보하고, 일상 주행 시에는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한편 뉴 M5는 M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높은 친환경성도 확보했다. 복합 연비는 종전에 비해 리터당 4.4km 증가한 12.0km/l(엔진+전기 모터)이며, 18.6kWh(net)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으로 전기 모터로만 61km를 주행할 수 있고, 시속 140km까지 가속할 수 있다.


img.jpg (자료= BMW)


외관을 살펴보면, 차별화된 디자인과 M 전용 요소를 더해 고성능 스포츠 세단 특유의 역동성이 강조됐다. 휠 아치를 더욱 두툼하게 다듬어 근육질의 외관을 완성했고, M 전용 키드니 그릴과 BMW 아이코닉 글로우를 더해 카리스마 있는 인상을 보여준다.


또한, M 전용 외장 색상인 아일 오브 맨 그린(Isle of Man Green)도 새롭게 추가 제공한다.


여기에 M 카본 루프와 M 카본 미러 캡, M 카본 리어 스포일러가 포함된 M 카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기본 적용해 보다 스포티한 모습을 갖췄다. 특히 M 카본 루프의 경우,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대비 30.5kg 경량화로 무게 중심을 낮춰 주행 성능 개선에도 기여한다.


img.jpg (자료= BMW)


그 다음은 실내공간. 레이스카에서 영감을 얻은 빨간색 포인트와 D컷 디자인을 적용한 M 가죽 스티어링 휠이 장착됐으며, 스포츠 주행과 장거리 주행에 모두 적합한 M 다기능 시트가 새롭게 장착됐다.


이와 함께, 12.3인치 디지털 계기반과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에는 M 전용 인터페이스를 적용했으며, BMW 인터렉션 바에도 M 전용 디자인을 사용해 스포티한 감성을 더했다.


img.jpg (자료= BMW)


한편, 뉴 M5에는 BMW 그룹 내 최상위 수준의 첨단 운전자 보조 장치가 적용됐다. 스톱&고 기능을 포함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정면 및 후방 충돌 경고, 차선 유지 및 변경 보조 기능 등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과 서라운드 뷰, 후진 보조, 리모트 컨트롤 파킹 등으로 구성된 ‘파킹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이 기본으로 탑재된다.


이외에도 M 전용 스포츠 배기 시스템과 M 모델에 특화된 아이코닉 사운드 일렉트릭을 적용해 스포티한 감성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고, 바워스 & 윌킨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메리노 가죽 내장재, 4-존 에어 컨디셔닝 같은 사양을 기본으로 제공해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의 고급스러움과 편리함을 함께 누릴 수 있다.


img.jpg (자료= BMW)


BMW 뉴 M5의 가격은 1억 6,690만 원이다. (부가세 포함)


keyword
작가의 이전글쉐보레 2025년형 `콜벳 ZR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