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GV60 부분변경, 3-스포크 신규 스티어링 휠 적용

by 오토얼라인먼트

새로운 길 위에서, 바라본 또 하나의 여정. 바람은 어디서 어디로 흘러가는지. 금방이라도 울 것만 같은 풍경을 뒤로 한채 앞으로 나아갑니다. 앞서 간 당신에게 묻고 싶은 말들이 있지만, 그저 달리고 달려서 그곳으로. 수없이 충돌하는 우연이 만들어 내는 기적과 같은 또 하나의 것을 바라봅니다. 어둠에서 빛으로. 고갤 들어 이율 찾는 이에게.



img.jpg GV60 부분변경 모델 (자료= 제네시스)


제네시스 GV60 부분분경 모델(이하 GV60)이 공식 출시를 앞둔 가운데, 앞서 내/외장 디자인이 선공개됐다.


이번 GV60는 브랜드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바탕으로 강인하면서 모던한 이미지가 더해진 외장과 `여백의 미`와 하이테크 감성이 돋보이는 실내를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디자인으로 거듭났다. 실내에는 기존 모델의 2-스포크 스티어링 휠에서 3-스포크 스티어링 휠로 새롭게 적용된 점도 주목할만하다.


img.jpg GV60 부분변경 모델 (자료= 제네시스)


외관부터 살펴보면, 전면부는 역동적이고 입체적인 형상으로 새롭게 디자인된 범퍼가 강인하고 대담한 인상을 주며, MLA(Micro Lens Array) 기술이 새롭게 적용된 헤드램프는 제네시스의 상징인 두 줄(Two-lines) 이미지를 극대화한다.


측면부는 날렵한 5-스포크가 두드러지는 21인치 신규 휠을 적용해 고성능 쿠페 스타일의 매끄럽고 역동적인 실루엣과 조화를 이뤘으며, 차체 색상의 클래딩을 적용해 럭셔리 이미지를 강화했다.


후면부의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는 차체 색상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깔끔하게 구현돼 모던하고 견고한 SUV 느낌을 부여하는 동시에 GV60의 넓고 낮은 스탠스를 강조한다.


img.jpg GV60 부분변경 모델 (자료= 제네시스)


한편 실내 공간은 크리스탈 스피어(Crystal Sphere) 변속기와 원 모양의 디테일 등 호평을 받은 기존 실내 디자인을 계승하면서도 섬세한 개선을 통해 한국적인 여백의 미와 하이테크 이미지를 강화하고 고급스러움을 담아냈다.


img.jpg GV60 부분변경 모델 (자료= 제네시스)


제네시스는 GV60에 클러스터와 AVN 화면 사이의 베젤을 없앤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고급스럽고 하이테크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또한 크래시패드 상단부를 일체화해 더 넓어 보이고 편안한 실내 디자인을 연출하고, 앞서 언급했듯이 3-스포크 신규 스티어링 휠을 적용해 스포티한 감성과 사용감을 한층 높일 것으로 주목된다.


img.jpg GV60 부분변경 모델 (자료= 제네시스)


제네시스 최초의 전용 전기차, GV60.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럭셔리 준중형 전기 SUV로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시장에서 존재감을 드러낼 전망이다.


제네시스는 1분기 중 GV60의 상세 사양과 가격 등 세부 정보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예정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달릴 준비됐는가...` 렉서스 G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