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올해 국내출시 앞둔, 르노 `세닉 E-테크 일렉트릭`

by 오토얼라인먼트
img.jpg 세닉 E-테크 일렉트릭 (자료= Renault)


르노코리아는 순수 전기차, `르노 세닉 E-테크 일렉트릭`을 올해 중순 국내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세닉 E-테크 일렉트릭은 르노 그룹의 전기차 전용 AmpR 미디움(Medium) 플랫폼을 적용한 준중형 세그먼트 전기차로, LG에너지솔루션의 87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최대 625km까지 주행 가능하다. (WLPT 기준)


AmpR 미디움 플랫폼 기반

img.jpg 세닉 E-테크 일렉트릭 (자료= Renault)


앞서 언급했듯이, 세닉 E-테크 일렉트릭은 100% 순수 전기차 모델이다. 르노의 전기차 플랫폼 AmpR 미디움을 기반으로 개발된 만큼, 뛰어난 효율성과 주행 성능뿐만 아니라 안전성과 내구성, 여기에 다양한 최신 기술이 통합될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배터리 용량은 87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WLTP 기준 최대 625km까지 주행 가능하며, 최대출력 160kW(220ps) 및 최대토크 300N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제원은 4,470 x 1,864 x 1,571mm ( 전장 x 전폭 x 전고 ), 휠 베이스 2,785mm다.


디자인, 역동적인 분위기와 미래지향적인 감각

img.png 세닉 E-테크 일렉트릭 (자료= Renault)


외관을 살펴보면, 전반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와 함께 미래지향적인 감각이 돋보인다.


우선 차량의 전면에는 로장주 엠블럼과 르노의 새로운 시그니처 헤드램프 패턴을 적용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는 동시에 강렬하고 견고한 개성을 드러낸다.


img.png 세닉 E-테크 일렉트릭 (자료= Renault)


특히 전면의 특별한 마름모 패턴은 그릴 상단의 헤드라이트와 함께 화려한 하이테크 효과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후면의 2개의 조명은 멀리 떨어진 화살표가 서로 마주 보는 형상으로 디자인되어 차체가 넓어 보이는 효과를 느낄 수 있다.


img.jpg 세닉 E-테크 일렉트릭 (자료= Renault)


한편, 세닉 E-테크 일렉트릭은 2024년 초 유럽 시장에 출시되어 패밀리용 전기차로서 유럽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지난해 `2024 유럽 올해의 차`로 선정된 바 있다.


세닉 E-테크 일렉트릭은 올해 중순 국내 시장에 출시될 예정으로 전해진 만큼, 향후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의 행보가 주목된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GV60 부분변경, 3-스포크 신규 스티어링 휠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