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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셔리 오프로더" 제네시스 `GV80 데저트 에디션`

by 오토얼라인먼트

달리다 보니, 바로 여기. 무엇을 향해 바람은 어디서 어디로 흘러가는가. 끊임없이 밀려오는 것들 앞에서, 당당하게 그리고 유연하게, 조금 더 나아갈 수 있다면. 알 수 없는 여정, 그러나 또 하나의 가능성을 향한 질주는 시작된다. 저 멀리 떠오는 태양 이래, 찬란하고도 아름다운 순간들과 함께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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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는 브랜드 파트너인 재키 익스(Jacky Icxx)가 `2025 다카르 랠리`에 명예 선수(Honorary guest)로 참가해 럭셔리 오프로더 `GV80 데저트 에디션`으로 사막 길을 6,000km 이상 주행했다고 밝혔다.


다카르 랠리는 극한의 조건 속에서 장거리 코스를 달리는 ‘세계에서 가장 험난한 오프로드 레이스’로, 1978년 첫 대회 이후 모험과 도전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1983년 대회는 파리를 출발해 알제리, 니제르, 말리를 거쳐 세네칼 다카르에 이르는 약 12,000km의 코스에서 진행된 것으로 유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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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다카르 랠리가 개최되기 직전 사우디 아라비아 현지에서 공개된 ‘GV80 데저트 에디션’은 1983년 파리-다카르 랠리에서 우승을 거둔 재키 익스의 업적과 도전 정신을 기리는 동시에, 재키 익스의 80번째 생일을 기념하고자 제네시스에서 특별히 제작한 헌정 모델이다.


‘GV80 데저트 에디션’은 차고와 댐핑(Damping) 설정이 가능한 커스텀 서스펜션 등 험로 주행에 최적화된 튜닝으로 우수한 주행 성능을 갖췄다. (* 댐핑: 서스펜션 내 스프링 운동을 조절함으로써 승차감을 끌어올리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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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측면에서는 재키 익스가 현역 시절 사용하던 헬멧 디자인을 모티브로 한 카프리 블루 컬러와 흰색 스트라이프 패턴이 적용됐다.


여기에 확장된 전면 및 후면부 펜더, 비드락 단조 휠, LED 라이팅 시스템, 커스텀 루프랙 등이 장착됐으며, 프리미엄 소재의 스테인리스 스틸 내장재, 구급 키트와 통신 장치를 탑재하기 위한 다기능 저장 솔루션, 각종 수리 키트를 보관할 수 있는 서랍형 카고 시스템 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비드락: 휠과 타이어가 벌어지지 않도록 휠의 가장자리 부분에서 나사를 사용해 타이어를 고정하는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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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재키 익스의 80번째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주최측에서 부여한 등록 번호인 `E80` 스티커가 외장에 부착돼 시선을 사로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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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재키 익스는 ▲르망 24시 레이스 총 6회 우승 ▲다카르 랠리 우승 ▲F1 8승 등 다채로운 기록으로 모터스포츠 역사에 깊은 발자취를 남긴 인물이다. 특히, 1983년 파리-다카르 랠리에서 프랑스의 유명 배우이자 랠리 드라이버였던 클로드 브라쇠르(Claude Brasseur)와 팀을 이뤄 메르세데스-벤츠 280 GE 차량을 몰고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재키 익스는 대회 기간 중 이번 랠리에 참여한 드라이버들과 직접 소통하며 선배 드라이버로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 팀의 드라이버 안드레 로터러(Andre Lotterer)와도 인사를 나눠 눈길을 끌었다.


img.jpg (자료= 제네시스)


재키 익스는 "GV80 데저트 에디션을 직접 운전하며 제네시스가 가진 무한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며, "다카르 랠리에 42년만에 다시 발을 딛게 해 준 제네시스에게 감사하며, 올 한 해도 브랜드 엠버서더로 제네시스 브랜드를 알리는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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