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고성능 브랜드 N의 두 번째 전기차 모델인 아이오닉 6의 예상도가 등장해 화제다. 아이오닉 6 N은 E-GMP 기반 전기차 아이오닉 6를 기반으로 개발되는 고성능 전기차다.
국내 신차 예상도 유튜버 ‘뉴욕맘모스’가 제작한 아이오닉 6 N 예상도는 아이오닉 6와 앞서 공개된 현대차 RN22e 콘셉트의 디자인을 반영해 제작됐다. 근간이 되는 아이오닉 6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헤드램프 상단 커버 적용을 통해 한층 날렵한 디자인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범퍼 하단부는 RN22e의 디자인 요소와 N 브랜드의 상징인 레드 라인과 사이드 스커트, 한층 더 볼륨감을 높인 오버 펜더 플레어가 적용됐다. 여기에 후면부에는 공력성능을 높여줄 리어 스포일러를 적용해 성능과 디자인을 모두 확보했다.
현대차 아이오닉 6 N은 E-GMP 기반으로 개발되는 마지막 고성능 전기차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아이오닉 5 N 대비 더 강력한 성능을 기반으로 출시될 전망이다.
아이오닉 5 N은 전후륜 듀얼 모터를 탑재해 시스텝 합산 최고출력 448kW(609마력), 최대토크 740Nm(75.5kg.m)를 발휘한다. 일시적으로 성능을 높여주는 N 그린 부스트 모드 사용 시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은 650마력, 최대토크는 78.5kg.m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3.4초가 소요된다.
여기에 고성능 전기차 특화 사양인 ▲N 페달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 ▲N 토크 디스트리뷰션 ▲e-LSD ▲N 배터리 프리컨디셔닝 ▲N e-쉬프트 등이 대거 탑재된다. 해당 사양들은 아이오닉 6 N에도 탑재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 아이오닉 6 N은 2025년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가격은 7천만 원 중후반대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