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Dec 28. 2023

"코란도의 부활" 토레스 쿠페 도전적인 디자인 반영?

최근 토레스 쿠페로 추정된 테스트카 스파이샷이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확산되며, 토레스 쿠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동시에 과거 토레스 쿠페 출시를 기원하며 제작된 디자인 렌더링 이미지가 다시 한번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뉴욕맘모스)

국내 신차 예상도 유튜브 채널 ‘뉴욕맘모스’가 제작한 토레스 쿠페 상상도는 KG모빌리티의 ‘Powered by Toughness’의 디자인 철학과 토레스 양산형 모델의 디자인 요소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콘셉트카에 가까운 렌더링 이미지지만, 곳곳에 녹아든 토레스 디자인 디테일이 눈에 띈다.

(사진=뉴욕맘모스)

먼저 전면부는 토레스에 적용된 세로형 그릴과 헤드램프 디자인이 반영됐다. 범퍼 하단에는 오프로드 주행에 특화된 스키드 플레이트 디자인과 두 개의 견인고리가 적용되어 정통 오프로더 스타일을 강조했다. 특히 오프로드 전용 타이어와 과감한 펜더 플레어가 적용되어 강인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사진=뉴욕맘모스)

측면부는 토레스에 적용된 사이드 박스 악세서리가 적용된 것이 포인트다. 또한 직각으로 세워진 A 필러와 상반된 유려한 후면 루프 라인과 함께 후면에 부착된 스페어 타이어가 눈에 띈다.

해당 예상도는 디자이너의 상상에 의해 제작됐지만, KG모빌리티는 내년 6월경 토레스 쿠페를 선보일 예정이다. KG모빌리티는 앞서 지난 9월 쿠페형 SUV 신차를 2024년 6월에 선보일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또한, KG모빌리티는 쿠페형 SUV 신차와 함께 토레스 기반 전기 픽업트럭(O100)도 내년에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작가의 이전글 "530만 원 인상" 신형 G80 도대체 뭐가 바뀌었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