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모델 상상도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현행 그랜저는 현대차의 대표 인기 모델로 지난 2022년 11월 출시됐다. 그랜저는 지난해 국산차 판매량 1위를 기록할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그랜저 페이스리프트는 현재까지 테스트카가 포착되지 않은 만큼 디자이너의 상상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페이스리프트인 만큼 전반적인 모습은 현행 모델과 유사한데, 새로운 헤드램프와 그릴 디자인이 특징이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한층 더 크기를 키운 각진 모습이며, 안쪽으로는 싼타페가 연상되는 H 패턴 디자인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헤드램프는 출시를 앞둔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9과 유사한 스타일의 MLA(Micro Lens Array) 방식이 적용됐다.
현대차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모델 관련 정보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다만 현대차 신차 출시 일정을 고려했을 때 이르면 내년 중순경 공개될 가능성이 높다. 그랜저 페이스리프트는 현대차 최신 수평형 주간주행등이 적용된 만큼 세부 디테일 변경 외에는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파워트레인 역시 2.5 가솔린 엔진을 기본으로 3.5 가솔린, 3.5 LPi, 1.6 터보 하이브리드 시스템 등 기존과 동일하게 운영될 것으로 보인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싼타페, 쏘렌토 등에 적용된 최신 시스템 적용 가능성도 있다.
한편, 현대차 그랜저는 지난해 113,062대가 판매되어 국산차 판매량 1위를 기록했으며, 경쟁 모델 기아 K8과 비교해서 압도적인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