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Jun 03. 2024

"쏘나타, K5 기죽이는 포스" 말리부 단종 안된다면?

쉐보레의 중형 세단 말리부가 60년의 역사를 끝으로 완전 단종된다. 허나 이런 말리부가 단종되지 않았다는 가정으로 만들어진 신형 말리부의 상상도가 공개되어 누리꾼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사진=Carscoops)

‘Josh Byrnes’가 제작한 상상도는 기존 말리부보다 더욱 스포티해진 외관을 갖췄다. 기존 말리부의 패스트백 라인과 강한 선을 사용한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펜더, 공기 흡입구 등을 탑재해 마치 레이스카와 같은 디자인을 갖췄다. 또한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높은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말리부는 지난 1964년 출시된 쉐보레의 중형 세단이며, 1983년 4세대 모델이 단종된 이후 14년 동안 라인업에서 제외됐다 1997년 다시 부활해 현재까지 이어져 왔다. 국내 시장에는 2011년 토스카 단종 이후 8세대 모델로 처음 출시됐으며, 2015년 9세대 모델 출시 이후 2022년 7월 공식 단종됐다.

현재 말리부는 미국 페어팩스 공장에서 캐딜락 XT4와 함께 생산 중인데, 11월 생산이 완전히 종료된 후 생산 라인 공사를 거쳐 2세대 볼트 EV가 생산될 계획이다. GM은 말리부의 포지션을 대체할 모델에 대해 언급한 바가 없는 상황이다.

한편, 말리부와 같은 공장에서 생산되던 캐딜락 XT4는 계속 생산될 예정이나 라인 공사 중에는 잠시 생산이 중단될 예정이다.



작가의 이전글 중국산 택시 판매 시작된 쏘나타, 판매량 이만큼 늘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