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Jul 22. 2024

"돼지코 버리더니…" BMW 역대급 디자인 쿠페 포착

BMW가 지난해 9월 공개한 콘셉트카 ‘노이어 클라쎄(Neue Klasse)’를 기반으로 한 테스트카가 포착됐다. 노이어 클라쎄는 2027년까지 6개의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며, 전 모델 전기차로 출시될 예정이다.

(사진=Carscoops)

이번에 포착된 테스트카는 차량 전체에 위장패턴을 랩핑한 모습이다. 스포츠 쿠페 형태의 디자인으로 기존 모델과의 유사성을 거의 찾아볼 수 없는 독창적인 디자인을 통해 큰 변화를 암시했으며, 앞서 언급된 콘셉트카와의 유사성이 더욱 도드라졌다.

(사진=Carscoops)

전면은 얇은 키드니 그릴과 헤드램프를 탑재했으며, 하단에는 사각형의 에어 플랩을 장착했다. 전체적으로 각진 형태의 디자인 요소를 곳곳에 배치했으며, 전면이 굉장히 낮아져 쿠페의 특성을 강조함과 동시에 높은 공기역학적 성능을 달성하고자 한 모습이다.

(사진=Carscoops)

측면 루프라인은 유선형으로 이어지며, 기존 문 손잡이 대신 B필러에 작은 터치 패널을 통해 문을 열고 닫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2개의 도어가 탑재됐으며, 파팅 라인은 위로 솟아 날렵한 이미지를 부여했다.

후면은 각진 형태이며 위로 한껏 솟아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한, 전면과 마찬가지로 얇은 리어램프가 한 줄로 이어지고, 범퍼 하단에는 디퓨저를 장착했다.

(사진=Carscoops)

이번 테스트카는 일반적인 브레이크 캘리퍼가 탑재되지 않았다는 점도 큰 특징이다. 대신 각 바퀴마다 모터를 탑재해 도합 4개의 모터가 각 바퀴를 조절할 것으로 추측되는데, 지난해 BMW가 독일의 인휠 모터 스타트업 딥드라이브에 투자한 만큼 해당 차량에 인휠 모터 시스템이 탑재될 것으로 추측된다.

(사진=Carscoops)

한편, 해당 테스트카의 배터리에 대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BMW는 앞서 노이어 클라쎄 공개 당시 전기차 최초로 원통형 배터리를 탑재할 것이라 언급한 바 있다.

작가의 이전글 "기존 차주들 어떡하죠" 신형 싼타페, H 램프 뺏더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