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Jul 26. 2024

"그랜저 끝났죠" 신형 K8, 젊은층 공략 파격 디자인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가 다가오는 가운데, 완성도 높은 전, 후면 예상도가 공개됐다.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국내 신차 예상도 유튜브 채널 ‘뉴욕맘모스’는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공개 전 완성도 높은 최종 예상도를 공개했다. 먼저 앞서 공개된 전면부는 기아 최신 세로형 헤드램프와 스타맵 시그니처 스타일 주간주행등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기아 K8 페이스리프트의 경우에는 현대차와 유사한 수평형 주간주행등도 추가될 것으로 알려졌는데, 단순 면발광이 아닌 패턴을 적용해 보다 세련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기존 호불호가 갈렸던 그릴 디자인 역시 큰 변화가 진행된다.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후면부는 기존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램프 디테일에 변화를 줄 예정이다. 좌우로 길게 이어지는 램프 중앙부는 전면부와 유사한 패턴 그래픽이 적용되며, 범퍼 하단부 디자인 디테일이 변경된다.


또한 기아 신모델에 두루 적용되고 있는 기하학 패턴이 적용된 신규 휠 디자인이 적용될 전망이다. 휠 크기는 트림에 따라 17인치부터 최대 20인치까지 확대될 것으로 알려졌다.

실내 역시 최신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재로 신규 UI/UX가 적용되는 등 대대적인 변화가 이뤄질 예정이다. 전반적인 안전, 편의사양은 경쟁 모델인 현대차 그랜저와 유사한 수준으로 업그레이드해 판매량 확대에 나선다.

(사진=숏카 ShortsCar)

최근 유출된 출시 자료에 따르면 K8 페이스리프트의 티저 이미지는 7월 25일 공개될 예정이며, 8월 사전계약 시작, 내연기관 모델 출시 후 하이브리드 모델이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상품성 개선으로 인한 가격 인상이 예고됐다. 자료에 따르면 최대 400만 원 가량 인상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이며, 하이브리드 풀옵션 모델 기준 5,500만 원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한편, 기아 K8은 올해 상반기 누적 12,478대가 판매되어 그랜저(33,370대)대비 저조한 판매량을 보였다.



작가의 이전글 "의외의 결과" 국내 판매 하이브리드 연비 TOP 7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