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Aug 02. 2024

"레인지로버 급 럭셔리"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미리보기

최근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모델이 위장 필름만 부착된 상태에서 포착된 가운데 새로운 디자인 예상도가 공개됐다.

(사진=TopElectricSUV)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 탑일렉트릭SUV(TopElectricSUV)가 공개한 신형 팰리세이드 예상도는 최신 테스트카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전면부는 가로 패턴이 적용된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사각형 헤드램프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주간주행등은 수평형 주간주행등과 헤드램프를 감싸는 세로 라인이 적용됐는데, 실제 양산형 모델에는 픽셀 패턴이 적용된 세로형 주간주행등이 적용될 전망이다.

(사진=TopElectricSUV)

또한 보닛 라인을 높여 SUV의 강인한 느낌을 강조했으며, 해당 예상도에는 현행 팰리세이드 20인치 휠 디자인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싼타페와 달리 D 필러 라인을 눕혀 레인지로버 스타일의 바디 라인을 갖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Carscoops)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는 대대적인 외관 디자인 변경과 함께 실내 디자인 변경도 예고됐다. 12.3인치 디스플레이 두 개를 나란히 배치하고, 상단에는 가림막을 추가해 현행 모델 대비 하이테크한 느낌을 강조할 예정이다.

또한 신형 싼타페와 동일한 디자인의 터치 감응식 스티어링 휠, 전자식 칼럼 기어 레버, 독특한 센터 콘솔이 적용된다.

(사진=Autoblog)

가장 기대되는 부분은 파워트레인 변경이다. 2.5 가솔린 터보 엔진과 현대차그룹 최초 2.5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된다. 현재까지 자세한 사양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 300마력 이상의 우수한 성능을 발휘할 전망이다.

(사진=Autoblog)

한편,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는 오는 12월 공개될 예정이며, 가격 인상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작가의 이전글 "1,400만 원 기습 인하" 3천만 원대 수입 SUV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