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Aug 02. 2024

"가장 많이 팔릴 컬러" 액티언 화이트 컬러 실물 유출

KG모빌리티(이하 KGM) 액티언의 사전 예약이 시작과 함께 외장 디자인이 공개됐다. 이와 함께 생산 라인에서 포착된 사진이 유출되어 공식 사진과 색다른 느낌의 실물을 확인됐다.

(사진=커뮤니티 아카라이브)

KGM 액티언의 전면부는 태극기 건곤감리에서 영감을 받은 수평형 주간주행등과 면발광 주간주행등, 분리형 헤드램프가 특징이다. 전반적으로 토레스 EVX와 유사한 모습인데, 건곤감리 주간주행등을 적용해 차별화된 이미지를 부여했다.

(사진=커뮤니티 아카라이브)

측면은 일반 토레스 대비 길게 뒤로 빠진 D 필러가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루프 전체를 완만하게 내리는 쿠페형 SUV와는 다소 다른 모습이며, 헤드램프 하단부터 테일램프까지 이어지는 블랙 라인을 적용해 차량에 역동감을 부여했다.

아쉬운 점은 휠베이스다. 토레스 기본형 모델 대비 전장은 더 길어졌지만, 휠베이스는 2,680mm로 동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쟁 중형 SUV 대비 휠베이스가 짧은 편이었는데, 늘어난 전장만큼 비율이 어색해지는 부분은 단점으로 지목된다.

(사진=커뮤니티 아카라이브)

앞서 유출된 실내는 토레스 EVX와 유사한 모습이다.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토글 타입 기어레버가 적용되며, KGM 로고가 새겨진 신규 스티어링이 적용된다. 특히 스티어링 휠 하단에 다이얼 버튼을 새롭게 추가한 것이 눈에 띈다.

KGM 액티언은 앞서 J120이라는 프로젝트명으로 개발됐던 토레스 쿠페의 양산형 모델이다. 외관 디자인 공개와 함께 사전예약 하루만에 16,000대를 넘어설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KGM 액티언의 가격과 세부 제원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8월 중 정식 계약 전환과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작가의 이전글 "완전히 독보적" 드디어 포착된 현대차 신형 SUV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